애경, 동남아 최대 플랫폼 '쇼피' 진출 外

◆애경, 동남아 최대 플랫폼 '쇼피' 진출


[팍스넷뉴스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윤아름 기자] 애경산업이 동남아시아 최대 온라인 커머스 플랫폼 '쇼피(Shopee)'에 공식 진출했다. 애경산업은 쇼피 내 공식몰을 오픈하고 에이지투웨니스(AGE 20's)와 '루나(LUNA)'를 선보이며 K-공식 판매를 시작한다. 애경산업은 쇼피가 진출한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필리핀, 말레이시아 등 4개 국가에서 애경 공식몰을 운영해 애경산업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일 예정이다.


◆스타벅스, 현대카드와 스타벅스 전용 신용카드 출시


스타벅스커피코리아가 국내 최초로 '스타벅스 별' 적립 혜택을 제공하는 신용카드 '스타벅스 현대카드'를 선보인다. '스타벅스 현대카드'는 고객들의 다양한 취향을 반영해 스타벅스 사이렌 로고와 스타벅스 별을 형상화 한 총 5종의 카드 디자인으로 구성하고, 국내외 카드 이용금액(신용판매)이 3만원씩 누적될 때마다 스타벅스의 리워드 포인트인 별을 1개씩 적립해주는 혜택을 제공한다.


◆CJ프레시웨이, 푸드뱅크에 1억원 상당 제품 기부


CJ프레시웨이가 올해 전국푸드뱅크에 1억원 상당의 제품을 기부하며 저소득 소외계층을 지원한다. CJ프레시웨이가 지난 6월부터 지난달까지 3개월간 결식아동과 독거노인 등 저소득층을 위해 기부한 제품은 치킨류, 소스류 등 8종으로 금액으로 환산 시 약 1억원 규모다. 기부된 제품들은 전국 450여개 기초 푸드뱅크·마켓을 통해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됐다.


◆동원홈푸드 금천미트, 국내 최초 10년 연속 '대통령상 한우' 낙찰


동원홈푸드 금천미트 '대통령상 한우'를 10년 연속 낙찰받으며 국내 최대 규모의 축산 도매 온라인몰로서 위상을 확고히 했다. 금천미트는 14일 충북 음성에서 열린 '제 23회 전국한우능력평가대회'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한 최고 등급의 한우를 6259만원에 낙찰 받았다. 대통령상 한우는 전국 유통망을 통해 고객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홈플러스 '시그니처 홈카페' 기획전


홈플러스는 각종 차와 관련 상품을 저렴하게 파는 '시그니처 홈카페' 기획전을 연다. 먼저 홈카페에서 빼놓을 수 없는 커피 원두를 저렴하게 내놓는다. 시그니처 분쇄 원두(하우스블렌드 등 4종), 시그니처 홀빈 원두(콜림비안 등 2종)을 비롯해 캔커피 카페라떼와 스위트 아메리카노도 판매한다. 이 밖에 아카시아꿀, 야생화꿀 등 차류도 판매한다.


◆풀무원, 한국인 입맛에 잘 맞는 '진한 베트남 닭쌀국수' 출시


풀무원식품은 진한 닭고기 육수와 부드러운 생면으로 현지의 쌀국수 맛을 담아낸 '진한 베트남 닭쌀국수'을 출시했다. 면발은 동남아 현지의 전통 제면 방식인 '미유시트 방식'으로 만들었다는 점이 특징이다. 육수는 닭 뼈를 진하게 우려내 깊은 풍미를 살렸고, 무, 대파, 양파 등에서 추출한 농축 채소 원료로 감칠맛을 더했다.


◆CJ올리브영, 20대 여성 '영(Young)탈모' 시장 공략


CJ올리브영은 새로운 큰 손으로 부상하고 있는 '영(Young)탈모' 시장에 주목하고 있다. 올리브영은 올해에만 탈모 관리 상품 수를 지난해보다 2배 가까이 늘렸다. 두피를 관리하면서 탈모를 미연에 방지하려는 20대 여성 수요를 반영, 헤어 상품군 내 두피 상품 비중도 2018년 16%에서 올해 20%까지 높였다.


◆롯데온, 주말 릴레이 명품 행사 진행


롯데온이 5월부터 9월까지의 명품 매출을 분석한 결과 20대와 30대의 매출 비중이 절반을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롯데온은 매주 일요일을 '명품 데이'로 정해 정기 행사를 진행하거나 자체 명품 행사를 개최하는 등 온라인 명품 시장에서 2030세대 공략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다가오는 주말에는 면세점 재고 명품을 포함해 프리미엄 패딩 등 다양한 명품 행사를 진행한다.


◆LF 마에스트로, 브랜드 첫 온라인 단독 라인 '타임리스' 론칭


LF의 남성복 브랜드 '마에스트로(MAESTRO)'가 2020년 가을·겨울 시즌 온라인 단독 라인 '타임리스'를 론칭하며 온라인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선다. 언택트 시대 온라인을 무대로 다양한 세대의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늘려나가는 동시에 브랜드의 온라인 사업을 본격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타임리스 라인은 일시적인 유행의 틀을 벗어나 시대를 관통하는 멋을 담은 아이템으로, 언제 입어도 편안하고 오랜 기간 입어도 세련된 것이 특징이다.


◆옥션, 국외 문화유산 환수 기금 문화유산국민신탁에 전달


이베이코리아 옥션이 넥슨과 국외 문화유산 환수 및 보존을 위한 기금을 지난 '문화유산국민신탁'에 전달했다. 옥션과 넥슨은 '바람의나라: 연'의 게임 배경이 고구려 시대인 점에 착안해 해외에 있는 문화유산 환수와 보존을 위해 문화유산국민신탁에 기금을 전달하게 됐다. 국외 소재 문화재를 한국으로 가져오거나, 추가 보존하는 활동에 사용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오늘의 유통가 353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