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빅히트 상장 첫날, '따상' 기록 후 주춤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0.10.15 14:26:01
이 기사는 2020년 10월 15일 14시 26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빅히트 상장 첫날, '따상' 기록 후 주춤 [주요 언론]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소속사 빅히트가 15일 증시에 입성했다. 빅히트는 상장 첫날 '따상'을 기록하며 최고 35만1000원까지 올랐다. 그러나 장 시작 후 '따상'을 기록한 주가는 34만원대로 내려 거래되며 따상을 유지하지 못하고 있다.


국민은행 무역금융펀드 환매중단 확정 [헤럴드경제]


국민은행에서 판매한 감 기무라(GAM Kimura) 무역금융펀드의 만기 연장이 결국 확정되면서 투자금이 6개월 이상 묶이게 됐다. 문제는 또 있다. 펀드가 맺었던 환헤지 계약이 지난달 종료되면서 이달 들어 환위험에 노출됐는데, 공교롭게도 원화강세로 투자자들은 환차손까지 떠안게 됐다.


배달용 오토바이 보험에 자기부담금 생긴다 [주요 언론]

관련기사 more
귀를 막는다고 달라지는 건 없다 한화종합화학, 상장 주관 JP모간·모건스탠리 선정 外 LG화학 주총, 배당정책에 분할 '찬성' 기우나 外 정의선 회장 첫 대외행보는 '수소경제' 外

오토바이 보험에 자기부담금이 도입된다. 그 결과 배달종사자의 오토바이 보험료 부담이 낮아질 전망이다. 운전자는 오토바이 보험 가입때 자기부담금을 △0원 △25만원 △50만원 △75만원 △100만원 중에서 선택할 수 있으며 보험료는 대인Ⅰ은 6.5~20.7%, 대물은 9.6~26.3% 할인된다.


한화종합화학 상장 주관사 'JP모간·모건스탠리' [헤럴드경제]


한화종합화학이 기업공개(IPO) 주관사로 JP모간과 모건스탠리 등 외국계 IB(투자은행) 두 곳을 선정하는 등 상장 작업을 본격화하고 있다. 상장 목표 시기는 내년이며, 먼저 미국 증시의 문을 두드리고, 이후 한국 증시 상장 여부도 검토할 것으로 전망된다.


정의선, 현대차그룹 지배구조 개편 재추진 "고민중" [주요 언론]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은 15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정세균 국무총리 주재로 열린 제2차 수소경제위원회에 참석한 뒤 기자들과 만나 지배구조 개편과 관련한 질문에 "고민 중"이라고 말했다. 정 회장이 질문에 명확히 답하지는 않았지만 2년 전 무산됐던 지배구조 개편 재추진을 염두에 두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삼성생명 판매한 사모펀드, 또 환매 연기 [SBS CNBC]


삼성생명이 판매한 사모펀드에서 또 한 번 환매 연기가 발생했다. 앞서 환매 연기된 금 무역금융 파생결합증권(DLS)에 이어 두 번째로, 삼성생명의 환매 연기 총 규모는 1000여억원으로 늘어났다. 그간 사모펀드 사고 '무풍 지대'였던 보험사에서도 환매 연기가 잇따르면서 투자자 우려가 커지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