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신세계 이마트 계열 신임대표 면면 살펴보니
최홍기 기자
2020.10.15 15:06:19
15일 이마트 사업부문 정기임원인사 단행…6곳 대표 교체
이 기사는 2020년 10월 15일 15시 06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강희석 이마트 겸 에스에스지닷컴 대표, 김성영 이마트에브리데이 대표, 김장욱 이마트24 대표, 이주희 신세계건설 레저부문 대표, 손정현 신세계아이앤씨 대표, 송현석 신세계푸드 대표. (왼쪽위부터 시계방향)

[딜사이트 최홍기 기자] 신세계그룹은 이마트 사업부문 정기임원인사를 15일 단행했다. 이번 인사는 경영 환경 극복과 경영 성과 창출에 초점을 맞추고, 전문성 강화 및 우수 인재를 적재적소에 배치하는 한편, 온라인 역량 강화 및 온오프 시너지 창출과 조직 효율 제고 및 신성장 기반 구축에 중점을 뒀다는 설명이다.


신세계그룹은 우선 쓱닷컴 대표이사에 강희석 대표이사를 내정했다. 이마트와 쓱닷컴 대표이사를 겸직하게 됐다. 강희석 대표는 1969년 생으로 오산고와 서울대학교 법학과를 졸업했으며 와튼스쿨 MBA과정을 밟았다. 1993년 행정고시 합격이후 농림수산부 식량정책과 및 농수산물 유통기획과 등을 거쳤으며 베인앤컴퍼니 소비재/유통부문 파트너를 지내다 지난해 이마트 대표이사로 영입됐다.


이마트에브리데이 대표이사에는 김성영 이마트24 대표이사가 자리를 꿰찼다. 김성영 대표는 1965년생으로 명륜고를 졸업하고 고려대 일어일문 학사, 와세다대학 일본어 석사학위를 취득했다. 1989년 신세계에 입사한 이후 신세계 백화점부문 기획실 기획팀 과장 등을 거쳐 2009년 신세계 이마트부문 기획담당 상무보, 신세계그룹 경영전략실 전략기획팀 신규사업 상무와 ㈜이마트 신사업본부장을 맡았다. 2016년에는 이마트위드미 대표이사에 올랐고 이듬해부터는 이마트24 대표이사를 역임했다.


새로운 이마트24 대표이사에는 김장욱 신세계I&C 대표이사가 내정됐다. 김장욱 대표는 1966년 생으로 여의도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서울대 컴퓨터공학 학사, 한국과학기술원 전산학 석사학위, 캘리포니아대학교 버클리캠퍼스(UC Berkeley) 경영학 석사학위를 취득했다. 2012년 SK플래닛 상무, 2013년 신세계그룹 전략실 기획팀 사업기획II 부사장, 2014년 신세계아이앤씨 대표이사를 역임했다.

관련기사 more
신세계I&C, 전기차 충전 사업 왜? 신세계I&C, IT서비스 호황 덕에 실적 개선 시화MTV 아쿠아펫랜드 현장 가보니 온·오프라인 통합나선 신세계, 역량강화 현주소는

송현석 신세계푸드 대표이사는 1968년생으로 미주리 주립대 신문학부 졸업하고 노스웨스턴대 마케팅 석사 학위를 취득했다. 1995년 11월 CJ 엔터테인먼트 미주법인 매니저와 1999년 워너뮤직 마케팅부장, 2002년 맥도날드 마케팅팀장, 2004년 얌 브랜즈 피자헛 미국 본사 브랜드 총괄 임원 등을 거쳤다. 2010년에는 오비맥주 마케팅 총괄 부사장, 오비맥주 수입맥주사업부 대표를 역임했고 2018년 ㈜신세계푸드 마케팅담당 상무를 지냈다.


손정현 신세계I&C 대표이사는 1968년생으로 서울고와 고려대 무역학과, 펜실베니아대학교 와튼스쿨(The Wharton School, Univ. of Pennsylvania)를 졸업했다. 2007년 SK텔레콤 2011년 SK홀딩스 G&G 팀장 등을 거쳐 2015년 ㈜신세계아이앤씨 지원담당 상무로 신세계그룹에 발을 들였다. 지난해 ㈜신세계아이앤씨 IT사업부장 전무로 승진했다.


이주희 신세계건설 레저부문 대표이사는 1965년생으로 대전 동산고등학교와 고려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했다. 1992년 ㈜신세계 경영기획실에 입사한 이후 ㈜신세계 이마트 재무담당 기획관리팀 팀장 부장, ㈜조선호텔베이커리 지원담당 상무보, 신세계그룹 전략실 커뮤니케이션팀 상무, 신세계그룹 전략실 지원총괄 등을 거쳤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금융 vs 법률 vs 회계자문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