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유한양행, 英 임페리얼 칼리지와 MOU
김새미 기자
2020.10.16 09:39:33
ICiC 프로그램 참여…초기 신약 파이프라인 강화

[딜사이트 김새미 기자] 유한양행은 영국 공립대 임페리얼 칼리지 런던(Imperial College London)과 전략적 제휴를 위한 MOU를 체결, ICiC(Imperial Confidence in Concept) 프로그램에 참여한다고 16일 밝혔다.


ICiC 프로그램은 기초연구 단계에서 산업화 연구단계를 연계하는 중개연구(Translational research)의 프로세스 가속화를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영국 정부·기관과 사업체는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보조금을 매칭해 새로운 치료법, 의료기기·진단분야의 개발을 지원·촉진한다. 올해로 8년째 진행 중이다.


유한양행은 해당 프로그램에 참여해 임페리얼 칼리지에 연구비를 지원하고 관심 분야에 대한 초기 신약개발 과제들의 공동연구를 펼칠 예정이다.


임페리얼 칼리지는 세계적으로 의학·바이오 분야 연구를 선도하는 영국 대학으로 연구를 통해 사회적 이익을 실현하는 중개연구에 집중하고 있다. 주요 연구분야로는 암, 면역·감염, 섬유증, 뇌·인지연구 부분의 기초연구와 치료제 개발이 있다. 특히, 임페리얼 칼리지는 유망 벤처·제약사들과의 협력을 통해 기초의학연구 분야의 산업화를 촉진·지원하는 중개연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유한양행은 임페리얼 칼리지의 기초과학 연구 성과에 자사의 신약개발 노하우가 더해져 글로벌 혁신신약 개발의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정희 유한양행 사장은 "이번 협력은 유한양행이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글로벌 오픈이노베이션 확대 전략의 일환"이라며 "새로운 혁신신약(First-in-class) 개발, 파이프라인 강화뿐만 아니라 유한양행의 유럽시장 진출의 발판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K-바이오 기술수출 8조.."코로나 위기 강했다" 유한 레이저티닙, 타그리소 대항마 될까 유한양행, 美 제약사에 5000억 규모 위장관 질환 신약 기술이전 제약업계, 2Q 실적 암울…유한·종근당만 호실적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D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