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렌터카업체 사들인 벤츠, 韓모빌리티 공략 본격화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0.10.19 11:33:13
이 기사는 2020년 10월 19일 11시 33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렌터카업체 사들인 벤츠, 韓 모빌리티 시장 공략 본격화 [헤럴드경제]

메르세데스-벤츠가 소속된 독일 다임러그룹의 모빌리티(이동성) 자회사 '다임러 모빌리티'가 한국 시장 공략을 본격화하고 있다. 19일 인수합병(M&A) 업계에 따르면, 다임러 모빌리티AG(옛 다임러파이낸셜서비스)는 최근 국내 렌터카 업체 스타렌터카코리아를 인수해 자회사와 합병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라인, CBDC 개발 플랫폼 내놓는다 [IT조선]

네이버 일본 자회사 라인이 각국 중앙은행이 추진하는 '중앙은행 디지털 화폐(CBDC)' 개발 지원에 나선다. 비금융권 대기업이 중앙은행을 타깃으로 CBDC 개발 지원에 나서는 건 세계 첫 사례다. 그동안 연구단계에 머물러 있던 각국 중앙은행의 CBDC가 라인 플랫폼 공급으로 실체화에 한 발짝 더 다가갈 수 있을지에 관심이 쏠린다.


SKT·KT는 샤오미폰 파는데 LGU+만 빠진 이유 [IT조선]

샤오미 국내 총판 한국테크놀로지와 이통업계에 따르면 SK텔레콤과 KT는 샤오미 5G 미10라이트를 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 중이다. LG유플러스는 외산폰 판매에 더 보수적이다. 계열사인 LG전자와의 관계도 고려해야 한다.


신라젠 '재무악재 해소'…美포티스와 300억 소송, 56억원으로 매듭 [주요언론]

신라젠이 잠재적 악재로 꼽혔던 미국 포티스 어드바이저와의 소송을 극적으로 합의해 종결했다. 소송에서 패소할 경우 2548만달러(약 292억원)를 물어내야할 상황에서 485만달러(약 56억원) 규모의 합의금으로 재무 부담을 크게 줄인 것이다.


'1400억 일감 몰아주기' 부인한 삼성서울병원, 국감 뒤 "시정하겠다" [한겨레]

삼성 계열사에 1400억원대의 외주용역비를 몰아줬다는 의혹에 대해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이를 부인했던 삼성서울병원이, 국감 이후 복지위 소속 의원실을 두차례나 찾아 관련 사실을 인정하며 "법을 잘 몰랐다. 시정하겠다"는 약속을 한 것으로 확인됐다. 


하나은행, 中 하이난 금융센터 진출 추진…대표 사무소 논의 [더구루]

나금융그룹이 중국 하이난성 자유무역항 건설 계획의 핵심 사업인 금융센터 진출을 검토하고 있다.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직접 나서 챙기는 사업인 만큼 발전 가능성이 높다는 판단에 따른 것으로 보인다. 19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중국 하이난성 지방금융감독관리국은 최근 하나금융그룹을 비롯해 HSBC은행, 언스트앤영 등과 하이난 금융센터 내 대표 사무소 개설에 대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국테크, 3Q 누적 매출 2230억 '설립 후 최대' 與, 한국판 뉴딜 속도전··"10大입법 연내 처리" 外 하나금융 "분기배당 검토 가능"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LG전자3
Infographic News
ECM 월별 조달규모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