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百, 펫파크 '흰디 하우스' 오픈 外


현대百, 펫파크 '흰디 하우스' 오픈



[팍스넷뉴스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윤아름 기자] 현대백화점은 현대프리미엄아웃렛 스페이스원(SPACE1) 내 B관 3층 옥상정원에 1322㎡(400평) 규모의 펫파크 '흰디 하우스(Heendy House)'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흰디(Heendy)'는 지난해 3월 현대백화점이 자체 개발한 익살스러운 표정의 강아지 캐릭터다. 흰디 하우스의 면적은 국내 유통업계가 운영하는 펫파크 가운데 가장 규모가 크다. 여기에는 중형견과 소형견으로 구분해 입장 가능한 놀이터를 비롯해 반려동물과 함께 식사를 즐길 수 있는 테이블과 포토존, 음수대 등 편의 시설이 들어선다.


◆신세계 분더샵, 가구 팝업 선봬



신세계 분더샵이 라이프스타일까지 영역을 확장한다. 2000년 처음 문을 연 분더샵은 글로벌 럭셔리 패션 브랜드의 팝업을 잇따라 선보여왔다. 이번엔 생활 장르까지 강화하면서 고객들의 수요를 선점한다는 전략이다. 분더샵은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청담 N관 지하 1층에서 '웨이브렛(Wavelet)' 팝업 스토어를 통해 빈티지 가구 특별전을 진행한다. 웨이브렛은 1940년대부터 1960년대까지 이어진 미드센트리 시대의 가구와 조명, 포스터 등을 소개하는 온라인 인테리어 편집숍이다. 최근 MZ세대도 생활 장르에 대한 관심이 점점 많아지는 만큼, 젊은 고객들에게도 익숙한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는 설명이다.


◆배민, 전국별미 서비스 지역 확대




배달의민족(배민)은 생산자와 소비자를 직접 연결하여 소상공인의 판로 확대를 지원하는 '전국별미' 서비스를 국내 전역에서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기존에는 서울 송파구, 경상남도, 제주도 등 일부 지역에서만 서비스 이용이 가능했다. 이제 고객들은 배민 앱에서 전국별미 아이콘을 누르면 전국 각지의 신선한 먹을거리를 산지 직송으로 전달받아 원하는 곳에서 먹을 수 있게 됐다. 앞서 배민은 전국별미 서비스 오픈을 위해 각 지방자치단체 및 소상공인 협단체의 도움을 받아 ▲지역을 대표하는 상징성 ▲성장 잠재력 ▲사회적 가치 등을 두루 갖춘 지역 소상공인을 발굴했다.


◆롯데푸드, 콘치즈맛 아이스바 에그콘 출시



롯데푸드는 콘치즈 맛 아이스바인 '에그콘'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아이스크림 단면이 삶은 달걀 모습인 아이스바 제품이다. 콘치즈 맛 아이스크림으로 가운데 노란 부분은 옥수수 아이스크림이고, 겉의 흰 부분은 치즈 아이스크림이다. 각각 볶음옥수수분말과 크림치즈분말이 들어갔다.


◆하이트진로 '아이셔에이슬' 출시



하이트진로는 '에이슬'시리즈의 신제품 '아이셔에이슬'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아이셔에이슬은 자몽에이슬, 청포도에이슬, 자두에이슬에 이어 국내에 4번째 선보이는 과일리큐르로, 짜릿함의 대명사 오리온 '아이셔'와 협업한 제품이다. 아이셔에이슬은 알코올 도수 12%로 자몽에이슬 등 기존 과일리큐르 보다 1도 낮췄다. 아이셔에이슬은 오는 26일부터 전국에 출시될 예정이며, 그에 앞선 23일부터 프랜차이즈 '1943'과 '인쌩맥주' 전국 매장에서 만나 볼 수 있다.


◆남양유업 "공정거래협약 이행평가 2년 연속 최우수"



남양유업은 지난해 공정거래협약 이행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공정거래협약 이행평가는 동반성장지수에 반영되는 사항으로, 매년 공정거래위원회가 평가를 시행한다. 남양유업은 모든 협력업체를 대상으로 선도적인 상생 준법실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공정한 거래 관계 형성의 귀감이 됐다는 점을 인정받았다고 강조했다. 남양유업은 공정한 거래질서 확립을 위해 ▲'표준하도급 계약서' 사용 의무화 ▲전 임직원 및 협력업체와 준법실천 서약서 작성 ▲불공정거래행위 근절을 위한 제보 시스템 운영 및 계약서 명문화 등 상생 준법 실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공정한 거래 관계 유지해왔다는 설명이다.


◆이디야커피, 전통차 3종 출시



이디야커피는 전통차 3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제품은 쌍화차, 대추차, 생강차로 구성됐다.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전통차를 엄선해 건강한 맛 그대로 원재료의 깊고 향긋한 향미를 구현했으며 누구나 부담 없는 가격대로 즐길 수 있다는 설명이다.


◆할리스커피, 해리포터와 협업 굿즈 출시



커피전문점 할리스커피는 해리포터와 콜라보(협업)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할리스커피는 이번 겨울 시즌 시작을 '매직머그 4종' 한정판 굿즈로 선보인다. 해리포터 콜라보 머그컵은 뜨거운 물을 부으면 컵 표면에 그려진 디자인의 색이 변한다. 머그컵은 해리포터 속 상징적인 캐릭터와 아이콘을 사용해 해리포터, 도비, 해리 스웨터, 퀴디치가 그려진 총 4종류로 출시된다. 추가적으로 이번 이벤트에서 해리포터 머그컵 구매 시 이벤트 음료를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할리스커피 앱이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해당 이벤트는 전국 매장(일부 매장 제외)에서 진행 되며, 매장별로 준비된 재고가 소진되면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삼양그룹, 삼양씨즈 4기 '랜선 쿠킹클래스' 진행



삼양그룹은 서울시 종로에 소재한 큐원 홈메이드플라자에서 대학생 서포터즈 삼양씨즈 4기 '랜선 쿠킹클래스'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삼양그룹의 식품, 화학 계열사인 삼양사에서 운영하는 큐원 홈메이드플라자는 쿠킹클래스, 세미나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고객 소통공간이다. 이번 쿠킹클래스는 삼양씨즈의 삼양그룹 체험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삼양씨즈는 지난해까지는 오프라인으로 모여서 쿠킹클래스를 진행하는 등 교류의 시간을 가졌으나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모든 프로그램을 비대면으로 실시하게 됐다. 쿠킹클래스에 참여한 참가자들은 미리 배송된 재료로 집에서 강의를 보며 요리를 하고 조리 과정을 컨텐츠로 만들어 SNS에 게시하게 된다.


◆홈앤쇼핑, 경상남도 지자체 특판전 진행



홈앤쇼핑은 오는 21일 경상남도 지자체 특판전 '만남의 광장'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날 오후 4시부터 120분 동안 진행되는 특판전은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 경제 활성화와 지역 내 소비촉진 분위기 조성을 위해 특별 기획됐다. 이번 경상남도 지자체 특판전은 지난 9월 충청북도 지자체 특판전에 이어 두 번째다. 이번 '만남의 광장'에서는 경남지역에서 생산하는 농특산 가공품 4개를 선정해 선보일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오늘의 유통가 353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