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3400억원 규모 교환사채 발행 결정 外

카카오, 3400억원 규모 교환사채 발행 결정

카카오는 타법인 증권 취득을 위해 3395억7000만원 규모 외화 해외교환사채권을 발행한다고 공시했다. 발행지역은 싱가포르 등 해외 금융시장이며 만기일은 2023년 4월 28일이다. 카카오는 플랫폼과 콘텐츠 강화를 위한 M&A(인수합병) 재원 확보에 사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현재 세부적인 투자대상 회사에 대해서는 결정되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메디포스트, 퇴행성 관절염 관련 줄기세포 조성물 캐나다 특허권 취득

메디포스트는 연골손상, 연골퇴행, 연골결손 등 퇴행성 관절염의 예방 또는 치료를 위한 조성물 특허권을 취득했다고 공시했다. 메디포스트는 해당 특허를 무릎 골관절염 줄기세포치료제 카티스템 생산과 사용에 적용할 계획이다.


메디아나, 인공지능 탑재 환자감시장치 3종 FDA 승인


메디아나가 환자감시장치 시리즈의 미국 식품의약국(FDA) 인증을 완료했다고 공시했다. 환자감시장치 V20 (High-end Vital Sign Monitor) 시리즈인 `V20`, `V20a`, `A VSM3 SNF` 등 3종에 대한 미국 FDA 인증을 마무리했다.


제놀루션, 마그네틱 비드 제조방법·분리방법 특허권 취득


제놀루션은 마그네틱 비드의 제조방법과 분리방법 특허를 취득했다고 공시했다. 해당 발명은 마그네틱 비드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며, 산화철·실리카를 포함하는 마그네틱 비드의 제조방법·분리방법으로, 마그네틱 비드의 대량 생산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또 다양한 크기를 가지는 마그네틱 비드를 한 번에 합성 후 분리해 마그네틱 비드의 사용 용도에 따라 광범위하게 사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알테오젠, 융합 단백질 생산 방법 관련 특허권 취득


알티오젠은 일본에서 IgG Fc 도메인을 가지는 융합 단백질 생산방법과 관련한 특허권을 취득했다고 공시했다. 해당 특허는 아일리아 바이오시밀러의 배양공정에서 배양 온도 조절을 통하여 생산성을 향상시키는 기술로, 아일리아 바이오시밀러 제품 개발에 대한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고 알테오젠은 설명했다.


엘엔케이바이오, 척추임플란트 제품 FDA 수입품목 허가


엘엔케이바이오는 척추임플란트 제품에 대한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의료기기 수입품목허가를 취득했다고 공시했다. 해당 제품은 신경 및 근육의 손상을 최소화하는 최소 절개 침습술용 구성품도 포함하고 있어 척추 마취가 가능하며 따라서 수술 후 통증이 적고 빠른 회복을 기대할 수 있는 제품이다.


에이에프더블류,  31억원 규모 자기주식 취득·소각 결정


에이에프더블류는 상환전환우선주 상환결정에 따라 31억3054만원 규모의 자기주식을 취득·소각하기로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취득 예정 기간은 오는 22일까지이며 취득 예정 주식수는 18만4612주로 오는 23일 전량 소각할 예정이다. 취득 방법은 장외 직접 매수다.


경동제약, 토파시티닙 관련 약학 조성물 국내 특허 취득


경동제약은 토파시티닙의 신규염, 제조방법·이를 포함합는 약학 조성물에 대한 특허권을 취득했다고 공시했다. 해당 약학 조성물은 류마티스 관절염, 건선성 관절염 및 궤양성 대장염으로 이루어진 군으로부터 선택된 질환의 예방 또는 치료 용도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대웅, 대웅제약 장기차입금 증가 결정


대웅은 자회사 대웅제약의 회사채 차환을 위해 장기차입금 규모를 900억원 늘린다고 공시했다. 이는 지난해말 대웅의 자기자본 6352억원의 14.15%를 차지하는 규모로 만기는 3년이다.  


신성통상, 이상돈 신규 사외이사 선임


신성통상은 한국외환은행 부행장 출신인 이상돈 사외이사를 14일 신규 선임했다고 공시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