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크리스탈지노믹스, 섬유증 치료제 임상 1상 종료
김새미 기자
2020.10.22 13:52:04
'CG-750' 코로나19 후유증으로 개발 기대 ↑

[딜사이트 김새미 기자] 크리스탈지노믹스(이하 크리스탈)는 섬유증 치료제 'CG-750'의 임상 1상을 종료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임상은 건강한 성인 남성 25명을 대상으로 CG-750 캡슐 제형과 표적항암제 'CG-745' 정맥주사 제형의 안전성과 약동학을 비교, 평가하기 위해 서울대학교 병원에서 진행됐다. CG-745는 췌장암, 간암, 골수형성이상증후군(MDS) 적응증으로 개발 중인 신약 후보물질이다.


해당 임상의 목적은 CG-745 정맥주사제형 대비 CG-750 경구제형의 생체이용률(Bioavailability)과 안전성을 비교 평가해 CG-750의 안전성·약동학 평가 데이터를 확보하는 것이다. 크리스탈은 이를 통해 'CG-750'의 특발성 폐섬유증(IPF)를 포함한 다양한 섬유증 적응증 치료제로 개발을 시작할 예정이다.


CG-745 정맥주사 제형의 복약편의성 증대를 위한 경구제형 개발 가능성도 확인하게 됐다. 기존 주사제의 경우 환자가 병원을 직접 방문해 정맥으로 투여 받아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관련기사 more
크리스탈바이오, 슈펙스비앤피 인수 크리스탈지노믹스, 자사주 매입 배경은? 크리스탈지노믹스 자회사 '마카온' 280억원 투자 유치 크리스탈지노믹스 췌장암신약, 신속심사대상 지정

손상된 조직이 섬유화되는 섬유증은 폐, 신장섬유증이 대표적인 질환이다. 최근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걸린 환자가 코로나19 완치 이후 폐가 딱딱하게 굳는 폐섬유증의 후유증을 겪고 있다.


크리스탈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19 후유증으로 섬유증 발생이 보고되고 있는 만큼 치료제 개발에 대한 기대가 그 어느 때보다 높다"고 말했다.


앞으로 크리스탈은 단일용량상승시험(SAD)인 임상 1상의 최종 임상시험 결과보고서(CSR)를 작성할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