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팬데믹 수그러들까…美 첫 코로나 치료제 나왔다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0.10.23 08:31:20
이 기사는 2020년 10월 23일 08시 31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팬데믹 수그러들까…美 첫 코로나 치료제 나왔다[이데일리]

22일(현지시간) CNBC 등에 따르면 미국 식품의약국(FDA)은 항바이러스제인 렘데시비르를 코로나19 입원 환자를 치료하는데 사용할 수 있다는 정식 허가를 냈다. 길리어드는 FDA로부터 지난 5월 긴급 사용 승인을 받았으며, 5개월 만에 정식 허가까지 받게 됐다. 렘데시비르는 당초 에볼라 치료제로 개발된 정맥주사 형태의 약이다. 하지만 코로나19 환자를 대상으로 한 임상시험에서 효과를 보였고, 주요 코로나19 치료제 중 하나로 기대를 모았다. 이번달 초 나온 임상시험 결과에서 렘데시비르를 투여한 코로나19 환자의 회복 기간이 그렇지 않은 환자보다 5일 더 단축된 것으로 나타났다.

고개 숙인 택배업계…권한도 규정도 없는 무법지대 터졌다[중앙일보]

CJ대한통운 박근희 대표이사(부회장)는 사과문을 발표했다. 이날 확인된 사건을 포함해 올해 과로사한 것으로 추정되는 택배기사 13명 중 6명이 CJ대한통운 소속이다. CJ대한통운은 택배기사 등 택배 종사자 보호 종합 대책도 발표했다. 다음 달부터 분류지원인력 3000명(현재 1000명)을 추가로 투입하고, 내년 상반기 중으로 모든 택배기사가 보험에 가입할 수 있도록 권고하겠다는 내용이다. 여기에 매년 500억원이 추가로 들 것으로 CJ대한통운은 예상했다.


'반말·삿대질'… 여야, 산자위 국감 '월성1호기 감사' 충돌[세계일보]

22일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국정감사는 여야가 지난 20일 발표된 감사원의 '월성 1호기 조기폐쇄 타당성' 관련 감사 결과를 두고 충돌하면서 한때 정회되는 등 파행했다. 이날 국민의힘은 백운규 전 산업부 장관 등 12명을 월성 1호기 경제성 평가를 조작하고 조기폐쇄를 결정한 혐의(직권남용 등)로 검찰에 고발했다. 국민의힘이 "문재인정부의 무리한 '탈원전' 정책 추진에 의한 '국기문란'"이라고 공격하자 더불어민주당은 "감사 결과를 왜곡하고 있다"고 맞받았다.


與 "라임·옵티 수사 속도 생명" 특검 거부…공수처 데드라인 고수[뉴스1]

여야가 라임·옵티머스 사태 관련 특별검사 도입에 대해 합의점을 찾지 못하면서 사실상 특검 도입이 불발됐다. 특히 여당은 라임·옵티머스 사태의 수사 속도의 중요성 이유로 특검을 도입하기엔 현재가 적절한 시점이 아니라는 입장을 거듭 확인했다. 아울러 공수처와 특검을 주고받는 여야간 '빅딜'도 사실상 무산된 것으로 알려졌다.


트럼프-바이든, 오늘 마지막 대선 TV토론…'게임 체인저'될까[연합뉴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조 바이든 민주당 대선 후보가 22일(현지시간) TV토론에서 '맞장 대결'을 벌인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 ▲미국의 가족 ▲인종 ▲기후변화 ▲국가안보 ▲리더십 등 6가지 주제별로 15분씩 총 90분간 예정돼 있다. 이날 토론은 바이든 후보가 여론조사상 우위를 토대로 굳히기 전략에 들어간 가운데 트럼프 대통령이 막판 뒤집기를 노리고 있어 치열한 설전이 벌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현대글로비스 주가 전망 ±30% 확 갈렸다 外 원·달러 1년7개월만 1130원대 '붕괴' 外 與, 한국판 뉴딜 속도전··"10大입법 연내 처리" 外 한-중 70조원 규모 통화 스와프 연장계약 체결 外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ECM 월별 조달규모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