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LG화학, NASH 치료제 미국 임상 1상 신청
김새미 기자
2020.10.23 09:57:40
美 현지 임상 통해 파이프라인 경쟁력↑

[딜사이트 김새미 기자] LG화학은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비알코올성 지방간염(NASH) 치료 신약 'TT-01025'의 임상 1상 시험계획(IND)을 제출했다고 23일 밝혔다.


NASH는 알코올 섭취와는 상관없이 대사에 문제가 생겨 간에 지방 축적과 염증 등이 발생하는 만성질환이다. 이로 인해 간 기능 손상이 지속될 경우 간경변, 간암으로 악화될 수 있다. 


TT-01025는 간에서의 염증 진행과 관련성이 높다고 알려진 VAP-1 단백질의 발현을 억제하는 기전의 NASH 치료제다. LG화학은 지난 8월 중국 '트랜스테라 바이오사이언스(TransThera Biosciences)'로부터 TT-01025를 기술 도입했다.


이번 임상 1상 IND 신청도 파트너사인 트랜스테라 바이오사이언스와 함께 했다. 손지웅 생명과학사업본부장은 "트랜스테라 바이오사이언스와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계획한 일정보다 빠르게 임상 단계에 진입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more
30조 규모 비알콜성 지방간염 시장 누가 잡나 LG화학, NASH 치료제 美 FDA 임상 1상 승인 LG화학 분사, 생명과학본부 R&D 수혜 기대 '바이오 사관학교' LG화학의 선택은?

TT-01025는 전임상 결과 타깃 단백질인 VAP-1에 대한 선택적 작용이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회사 측은 기존 VAP-1 저해 약물의 임상 중단 원인이었던 약물 간 상호작용 없이 안전하고 효과적인 치료제 개발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글로벌 시장 조사 자료 '글로벌데이터 역학 분석(GlobalData's Epidemiology Analysis)'에 따르면 현재 미국, 일본, 독일, 프랑스, 영국, 이탈리아, 스페인 등 7개국의 NASH 환자 수는 총 6000만여 명이다. 이 중 절반 이상이 미국에 몰려있다. 


LG화학은 "NASH 질환 분야는 복잡한 발병 기전으로 인해 신약개발 난이도가 높은 만큼 개발 성공 시엔 미래 부가가치가 매우 높은 시장"이라며 "전 세계에서 가장 규모가 큰 미국에서 직접 임상을 진행하며 파이프라인의 경쟁력을 높여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M&A Sell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