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中 제약 바이오시장 진출 外

◆오리온, 中 제약 바이오시장 진출



[팍스넷뉴스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윤아름 기자] 오리온홀딩스는 중국 국영 제약기업 '산둥루캉의약(루캉)'과 바이오 사업 진출을 위한 합자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제과 시장을 넘어 160조 원 규모의 중국 제약·바이오 시장에 본격 진출하는 것. 오리온홀딩스와 루캉은 각각 65%, 35%의 지분을 투자하고 '산둥루캉하오리요우생물과기개발유한공사'(가칭)라는 합자법인을 통해 사업을 추진한다 오리온홀딩스는 국내 우수 바이오 기업을 발굴하고 중국 진출을 위한 파트너 역할을 담당한다. 오리온홀딩스는 발병률이 높은 '암 중증질환' 및 '전염성 질환' 등을 조기 발견하는 '진단키트'를 중점 사업영역으로 선정했다. 초기 바이오 사업역량을 키운 이후 장기적으로 합성의약품, 신약개발 등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1차적으로 바이오 진단 전문기업 '수젠텍'의 결핵 진단키트와 '지노믹트리'의 대장암 진단키트의 중국 내 인허가를 추진하고 판매할 계획이다.


◆위메프오, 내달 1일 분사…독립기업으로 '새출발'


위메프오가 독립 기업으로 첫발을 내딛는다. 더 빠르고 독자적인 의사결정을 통해 배달 플랫폼 시장 주도권을 강화하겠다는 각오다. 위메프는 자사 배달·픽업 서비스 위메프오가 다음달 1일 분사, 독립 출범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4월 배달서비스를 시작한 위메프오는 위메프 O2O실 구성원들이 주도해 사내벤처 성격으로 시작했다. 위메프오가 독자법인으로 출범함으로써 성장을 위한 투자유치도 더욱 힘을 받을 전망이다. 독립법인으로 새롭게 출발하는 위메프오는 해당 서비스 담당 직원 가운데 합류 희망자들로 꾸려진다. 이들에게는 스톡옵션을 부여하는 등 성장에 따른 결실을 공유할 계획이다.


◆롯데홈쇼핑, 코스맥스와 공동 상품 개발 MOU 체결



롯데홈쇼핑은 코스맥스그룹과 공동 상품 개발과 마케팅 진행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코로나19 영향으로 건강식품을 비롯해, 기능성 화장품의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협업을 통해 상품 경쟁력 강화에 나서게 됐다는 설명이다. 양사는 롯데홈쇼핑의 상품 기획 노하우와 다양한 판매 채널, 코스맥스가 보유한 제조 기술을 결합한 프리미엄 상품 개발에 나선다. 먼저, 지난 5월 코스맥스와 함께 선보인 최초의 건강식품 자체 브랜드 '데일리 밸런스 프렌치 콜라겐'에 이어, 두 번째 상품을 내년 초 론칭 한다.


◆NS홈쇼핑, '금빛가득 골든어워드' 특집방송 진행



NS홈쇼핑은 '금빛가득 골든어워드' 특집방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금빛가득 골든어워드'는 25일 오후 4시 5분부터 방송하는 3개의 상품에 상담 예약을 남긴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15개의 '황금열쇠(3.75g)'를 증정하는 이벤트다. 당첨자는 방송 다음 날인 26일에 NS mall 게시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TV 홈쇼핑 방송 종료 후에는 고객과의 소통을 위해 NS홈쇼핑 최초로 인스타그램 라이브 방송을 3개 프로그램 연속으로 진행한다.


◆롯데 7개 계열사, '롯데ON세상' 진행



롯데온(ON)은 23일부터 다음 달 1일까지 2조 원 물량을 준비한 '롯데ON세상'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롯데 7개 계열사 참여하며 행사기간에는 명품부터 의류, 식품, 가전 등 전 상품군을 총망라해 최대 8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또한 최대 50% 할인 쿠폰을 제공하며, 결제 금액의 최대 20%를 엘포인트로 적립해준다.


◆KT&G복지재단, 사회복지기관에 경차 200대 지원



KT&G복지재단이 제주시 한림읍 청소년쉼터에서 '2020 사회복지기관 차량지원사업 차량전달식'을 갖고 전국 사회복지기관에 경차 200대를 지원했다고 밝혔다. KT&G복지재단은 복지 수혜지역의 특성상 좁은 골목길을 운행할 수 있는 경차가 가장 필요하다는 일선 복지현장의 의견을 반영해 지난 2004년부터 지난해까지 매년 100대씩 전국 사회복지기관에 차량을 전달해왔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이 가중된 상황을 고려해 지원규모를 2배로 늘린 200대를 전달해 전국의 더 많은 사회복지기관들이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됐다. 올해까지 17년간 지원한 차량은 모두 1800대에 이른다.


◆오비맥주, 전라남도 해남에 8호 '행복 도서관' 연다



오비맥주는 전라남도 해남에 위치한 '주사랑지역아동센터'를 '행복 도서관(해피 라이브러리)' 8호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행복 도서관'은 낙후된 지역아동센터를 최신 시설로 새 단장하고 교육 자재와 도서 등을 무상 제공하는 오비맥주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지역 아동들의 학습환경 개선을 위해 2016년부터 5년째 실시하고 있다. 오비맥주는 11월까지 노후한 센터의 학습 공간 리모델링은 물론 지붕 보수와 방수 공사 등 태풍 피해 복구를 위한 공사까지 병행해 아이들에게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교육환경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하이트진로, 참이슬·진로 할로윈 라벨 선봬



하이트진로는 할로윈 데이를 맞아 참이슬과 진로로 간편하게 파티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도록 '할로윈 라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10월 31일 할로윈 데이를 맞아 참이슬과 진로를 음용하는 소비자들에게 색다른 재미와 즐거움을 주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올해 이벤트는 과거 주요상권에서만 진행됐던 것을 탈피해 홈술 등 메가 트렌드로 자리잡은 가정 시장과 동시에 진행된다. '할로윈 라벨'은 오는 26일부터 30일까지 주요 상권의 술집, 음식점 등 유흥시장과 대형마트, 슈퍼마켓 등 가정시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롯데주류, 미국産 와인 '파츠 앤 홀(Patz&Hall)' 5종 출시



롯데칠성음료 주류사업부문은 미국산 중고가 와인 '파츠 앤 홀(Patz&Hall)' 5종을 한국 시장에 처음 출시한다고 밝혔다. 국내에 처음 선보이는 '파츠 앤 홀(Patz&Hall)은 캘리포니아 와인을 대표하는 포도 품종인 '피노누아'와 '샤도네이'를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와이너리다. 롯데칠성음료가 이번에 선보이는 '파츠 앤 홀(Patz&Hall)'의 와인은 '소노마 코스트 샤도네이', '두톤 랜치 샤도네이', '하이드 빈야드 나파벨리 샤도네이', '소노마 코스트 피노누아', '하이드 빈야드 나파벨리 피노누아'로 화이트 와인 3종, 레드 와인 2종이며 11월부터 전국의 백화점과 유명 레스토랑 등에서 판매 될 예정이다.


◆이베이코리아, 인기 마트상품 초특가 행사 진행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G마켓, 옥션 '스마일배송관'이 가을을 맞아 오는 27일까지 생필품, 가공식품 등을 특가로 선보이는 '스마일 브랜드 위크'를 진행 중이다. 오뚜기, 유한킴벌리, 아모레퍼시픽 등 총 45개 마트 인기 브랜드 상품을 특가로 선보인다. 행사 기간 매일 3회 제공하는 7% 할인 쿠폰(최대 5천원)을 비롯해 12대 브랜드가 제공하는 브랜드별 최대 25% 중복 할인 쿠폰을 더하면 더욱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이베이코리아 멤버십제 '스마일클럽' 회원은 10% 할인 쿠폰(최대 5천원)을 추가 제공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오늘의 유통가 353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