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르마체인, 업비트 DXM과 세이프 제휴 外

◆ 피르마체인, DXM 업비트 세이프 와 업무 제휴

[팍스넷뉴스 원재연 기자] 블록체인 기반 글로벌 전자계약 플랫폼 피르마체인(FirmaChain)이 디엑스엠(DXM)의 업비트 세이프(Upbit Safe)를 통한 업무 제휴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피르마체인은 업비트 세이프를 통해 가상자산 커스터디 서비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총 1억 FCT를 수탁하며, 해당 수량은 현재 유통공급량 기준 약 54.3%에 달한다. 업비트 세이프는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의 크립토 금융 자회사 DXM이 제공하는 커스터디 서비스다. 피르마체인은 DXM과 협업을 통해 향후 지속해서 수탁 수량을 늘려 더욱 투명하고 신뢰도 높은 운영을 전개한다는 방침이다.


◆ 파생상품 전문 거래소 MCS,  디파이 파생상품 출시

암호화폐 파생상품 전문 거래소 MCS(MyCoinStory)가 카카오의 블록체인 자회사 그라운드X가 개발하고 있는 클레이튼(Klaytn)의 클레이(KLAY) 무기한 계약 상품과 한국 블록체인 기반 결제 프로토콜 테라(Terra)의 루나(LUNA) 선물 파생상품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카카오의 클레이와 테라의 루나는 각각의 블록체인 플랫폼에서 스테이킹을 통한 소위 '이자농사'라는 새로운 형태의 고수익 투자가 가능한 디파이코인이다. 클레이와 루나를 스테이킹할 경우, 평균 연 10%에 해당하는 이자를 토큰 형식으로 받을 수 있다. 


◆ 무비블록, 숙명여대와 온라인 영화제 개막

블록체인 프로젝트 무비블록이 숙명여자대학교 캠퍼스사업단에서 주관하는 영화제 '심심풀이 영화제' 를 온라인으로 상영한다고 23일 밝혔다. 무비블록은 블록체인 기반 참여자 중심 영화 배급 플랫폼으로, 지난 2004년 출시된 판도라티비의 스핀오프 프로젝트다. 이번 영화제는 24일부터 무비블록 플랫폼 moviebloc.com'을 통해 상영된다. 10편의 단편영화와 총 4개의 섹션으로 구성되며 작품당 2회만 상영된다. 무비블록 관계자는 "심심풀이 영화제와 같이 많은 영화제들이 온라인 방식을 채택하고 있다"며 "무비블록은 가치 있는 컨텐츠 소비를 지향하기에 그에 걸맞는 영화제 특화 기능들을 제공하려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 포인트 플랫폼 밀크, 다운로드 11만 돌파

블록체인 기반 포인트 통합 플랫폼 '밀크(Mil.k)'를 운영중인 밀크파트너스가 런칭 6개월만에 다운로드 이용자가 11만명을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월간 활성 사용자(MAU)는 약 9만명이다. 파트너사 포인트와 밀크 코인간 교환 볼륨도 지난 2분기 대비 3분기에 2507% 증가했다. 이 중 밀크 코인→포인트 전환 비중이 78%, 포인트→밀크 코인 전환은 22%로 나타났다. 밀크 코인으로 다양한 모바일 쿠폰을 구매할 수 있는 '짜잔마트'는지난 5월 오픈 이후 9월까지 총 293개의 상품이 입점 돼 68%에 해당하는 198개가 전량 매진됐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