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대상, '하이즈엉' 공장 가동…베트남 사업 본격화 外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윤아름 기자
2020.10.27 09:50:53

◆대상, '하이즈엉' 공장 가동…베트남 사업 본격화


[딜사이트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윤아름 기자] 대상은 베트남 북부에 '하이즈엉 공장'을 준공하고 본격적으로 식품 사업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하이즈엉 공장'은 벳찌(발효조미료 미원), 떠이닝(물엿, 타피오카 전분), 흥옌(신선, 육가공) 공장에 이은 4번째 공장이며 대상의 첫 베트남 상온 식품 공장이다. 신공장은 대상이 약 150억 원을 투자해 설립됐으며 총 부지 면적은 3만9669m2(1만2000평), 연간 생산능력은 약 1만4000톤 규모다. 대상은 '하이즈엉 공장'을 바탕으로 베트남의 개방적인 식문화와 한류 트렌드를 반영해 한식기반의 차별화된 소스, 편의식으로 베트남 시장을 공략한다는 전략이다.


◆이랜드몰, 28일'럭키데이' 열고 파격세일


관련기사 more
동원시스템즈, 2차 전지 핵심부품 양산 돌입 外

이랜드리테일에서 운영하는 이랜드몰은 오는 28일 인기 브랜드·상품을 모은 '럭키데이'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럭키데이' 행사는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2시간 마다 진행되는 '선착순 득템상품'과 '반값쿠폰' 행사, 밤 9시부터 세 시간 동안 진행되는 '심야타임세일' 행사로 구성됐다. 여기에 온종일 인기 브랜드 상품을 역대급 할인가로 누릴 수 있는 '극한특가' 행사도 포함된다.


◆롯데쇼핑, 코세페서 역대 최대 2조원 물량 푼다



롯데쇼핑은 8개 유통 계열사(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슈퍼, 롯데온, 롯데홈쇼핑, 롯데하이마트, 세븐일레븐, 롭스)가 '상생'과 '나눔'을 주제로 내달 1일부터 15일까지 열리는'코리아 세일 페스타(코세페)'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롯데가 이번 코세페에 동원하는 물량은 판매액 기준으로 2조원 규모로 역대 최대다. 롯데는 소비위축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 파트너사와 농어민의 판매지원을 이번 행사의 중점 사항으로 꼽았다.


◆동원F&B, 한식 HMR 프리미엄 라인업 '양반 수라' 출시


동원F&B는 기존 '양반' HMR 제품 대비 맛과 원재료의 수준을 한 단계 높인 프리미엄 라인업 '양반 수라 파우치죽' 4종과 '양반 수라 국탕찌개' 4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양반 수라'는 기존의 제품들보다 고급스러운 식재료를 활용해 최상의 맛과 식감을 구현한 신규 라인업이다. 차돌, 왕갈비, 문어, 도가니 등 각종 육류와 해산물 등 고급 자연재료를 듬뿍 담아 소비자들의 입맛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11번가-서울시, 대학생 창업가 혁신상품 판매



11번가는 서울시가 주관하는 '캠퍼스타운 페스티벌'에 참여한 서울 소재 34개 대학교 내 50개 창업팀의 아이디어 상품들을 기획전을 통해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고려대학교 '로보트리'가 개발한 '움직이는 종이로봇 로빗', 서울대학교 '잇마블'의 '맛있저염 도시락', 서울 시립대학교 '엔에이엠랩'의 '마이토온 나이아신아마이드 액티브 토너'등 100여개 제품이 소개된다.


◆위메프, '할로윈 홈파티' 특별 기획전 열어



위메프는 오는 31일 할로윈데이를 앞두고 '할로윈 홈파티' 콘셉트의 기획전을 이달 말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위메프는 행사 기간 구매 고객에게 최대 20%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1만원 이상 결제 시 12% 할인 쿠폰을, 3만원 이상 결제 시 최대 20%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할로윈 홈파티 기획전에는 국내 최대 규모 할로윈 전문점인 스투피드와 파티용품·장식전문 파티팡이 참여한다. 주요 상품은 파티팡 할로윈 아동 의상&망토&소품, 스투피드 성인·아동 할로윈의상 등이다.


◆오리온, '마이구미 잼(JAM)' 출시


오리온은 자사 과즙 젤리 '마이구미' 안에 오렌지 잼을 담은 신제품 '마이구미 잼(JAM)'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마이구미 잼은 100% 오렌지 과즙 잼이 들어 있어 과일 본연의 상큼하고 달콤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젤리의 겉과 속을 서로 다른 과일 맛으로 구성했다는 점도 특징이다.


◆현대百그룹, '코세페' 동행



현대백화점은 다음달 1일부터 15일까지 진행되는 '코리아 세일 페스타' 기간 다양한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 기간 현대백화점은 창사 49주년 맞아 프리미엄 아우터 대전, 리빙 특가 77선 등 할인 행사를 마련했다. 이밖에 현대홈쇼핑·현대그린푸드·한섬·현대리바트 등 그룹 내 계열사도 참여해 할인 및 쿠폰증정 이벤트 등을 연다.


◆롯데면세점, 중국인 선호 결제서비스 '화베이' 도입



롯데면세점은 포스트 코로나를 대비해, 중국에서 2030 세대를 중심으로 급속하게 이용이 늘어나고 있는 결제 서비스 '화베이'를 롯데인터넷면세점에 도입한다고 밝혔다. '화베이'는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업체 알리바바의 자회사인 '앤트그룹'이 운영하는 온라인 결제 플랫폼 서비스 중 하나로, 소액 대출 시스템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 소액부터 시작해 상환여부에 따라 신용한도를 높여가는 방식이다.


◆아워홈, 전국 800여개 점포에 친환경 포장재 도입



아워홈은 지난 19일부터 전국 800여 개 점포에 생분해성 비닐봉투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아워홈 친환경 비닐 포장재는 '생분해성 원료(EL724)'를 사용해 제작됐으며 100% 자연 분해되는 친환경 소재다. 매립 시에는 180일 이내에 물과 이산화탄소로 분해돼 일반 가정에서도 재활용이 아닌 일반쓰레기로 버릴 수 있다.


◆롯데푸드, '국화빵 슈크림' 출시


롯데푸는 겨울용 찰떡 모나카 아이스크림인 '국화빵 슈크림'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신제품은 찰떡, 슈크림 아이스크림, 슈크림 시럽을 국화 꽃 문양의 겉 과자로 감쌌다. 패키지도 파스텔 톤의 노란색과 파란색을 활용해 슈크림의 부드러운 달콤함을 표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