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LG vs SK' 배터리 판결, 왜 또 미뤄졌나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0.10.27 11:24:49
이 기사는 2020년 10월 27일 11시 24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다시 12월 10일로"… 'LG vs SK' 배터리 판결, 왜 또 미뤄졌나 [주요언론]

미국 국제무역위원회(ITC)는 LG화학과 SK이노베이션의 소송 관련 조사의 완료일을 10월26일에서 12월10일로 연장하기로 했다고 26일(현지시간) 밝혔다. 구체적인 연기 사유는 알 수 없으나 ITC 위원회가 앞서 1차로 21일 연기한데 이어 추가로 45일이라는 긴 기간을 다시 연장한 사실로 비춰 위원회가 본 사건의 쟁점을 심도 있게 살펴보고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

삼성디스플레이, 美서 일부 패널 화웨이 수출 허가받아 [디지털타임스]

삼성디스플레이가 미국 상무부로부터 화웨이에 스마트폰용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디스플레이 중 일부 품목의 수출 허가를 받았다. 지난 9월 15일 미국 정부가 중국 화웨이에 대한 제재를 시작한 이후 국내 기업 가운데 처음으로 미국으로부터 공급 승인을 받은 것이다. 업계는 디스플레이 패널의 경우 BOE 등 중국 업체로부터 자체적으로 조달이 가능해 상대적으로 덜 민감한 품목에 대해서는 미국이 일부 허가를 내주기 시작한 것으로 보고 있다.


차기 손보협회장 후보 5인 확정…관 출신 대거 포진 [주요언론]

손해보험협회에 따르면 27일 오전 회장후보추천위원회(이하 회추위)가 2차 회의를 열고 정지원 한국거래소 이사장과 진웅섭 전 금융감독원장, 강영구 메리츠화재 사장, 유관우 전 금융감독원 부원장보, 김성진 전 조달청장 등 5인을 차기 회장 후보자로 선정했다. 후보군은 모두 관료와 금융당국 출신으로 채워졌다.


핀테크 기업 등 외국환업무 등록기간 단축 [주요언론]

정부는 해외 송금 등 외국환업무를 시작하려는 사업자가 등록 요건에 대한 사전 검토를 받을 수 있게 하는 내용을 골자로 한 '외국환거래법 시행령' 일부개정령안을 의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시행령 개정은 지난  6월 4일 발표한 융복합·비대면 확산과 경쟁 촉진을 통한 외환서비스 혁신 방안 중 외국환업무 등록요건에 대한 사전검토 절차 마련을 위한 대책의 후속 조치다. 최근 핀테크 기업들의 분할·합병이 활발한 가운데 이 같은 등록요건 확인 절차로 외환 업무 중단과 소비자 피해 발생이 우려된다는 지적이 나오면서 외환업 등록요건을 미리 검토해 업무 공백을 줄이도록 하는 것이다.


3분기 GDP 성장률 1.9%…상반기 역성장 딛고 반등 [주요언론]

한국은행은 올해 3분기 실질 국내총생산(GDP) 성장률(속보치)이 직전분기 대비 1.9%로 집계됐다고 27일 발표했다. 앞서 성장률은 1분기(-1.3%)와 2분기(-3.2%) 두 분기 연속 마이너스를 기록했다. '기저효과'(비교 대상 수준이 낮아 증가율이 높게 나타나는 현상) 영향이 크지만, 일단 3분기 반등으로 하반기 경기 회복을 기대할 수 있게 됐다.


LG화학 물적분할, 개미들이 일낼까…국민연금 주목 [헤럴드경제]

증권가에 따르면 국민연금은 이날 오후 수탁자책임위원회를 열어 LG화학 물적분할에 대한 찬반 여부를 결정한다. 국민연금은 6월 말 기준으로 LG화학의 지분 10.72%를 보유한 2대 주주다. 최대주주인 LG 측은 30.09%를 보유하고 있어, 국민연금이 LG화학의 손을 들어줄 경우 오는 30일 임시주주총회에서 무난하게 안건이 통과될 것으로 보인다. LG화학 개인주주들이 LG화학 물적분할을 강하게 반대하고 있다는 점은 국민연금에도 부담으로 작용할 전망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코스피, 외인·기관 대량매도에 2.5% 하락···2260선 '뒷걸음' 外 박능후 "국민연금, 해외투자 50% 넘길 것" 外 생산·소비·투자 3개월만에 '트리플 증가' 外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