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HDC현산, 자체사업 호조…3Q 누적 영업이익률 15%
전세진 기자
2020.10.28 18:04:20
전년도 신규분양 기저효과로 매출 하락…자체사업 호조, 영업익 상승
이 기사는 2020년 10월 28일 18시 04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전세진 기자] HDC현대산업개발(HDC현산)이 지난 3분기 매출액 감소에도 불구하고, 자체사업 호조로 업계 최고 수준의 영업이익률을 기록했다. 


HDC현산은 3분기 누적 연결 기준 매출 2조7760억원, 영업이익 4170억원을 기록했다고 28일 공시했다. 매출액은 전년대비 13.3% 감소했지만, 영업이익은 6.7% 증가한 수치다. 당기순이익은 1310억원으로 같은 기간 58% 줄어들었다. 누적 영업이익률은 15%를 기록했다. 


3분기만 놓고 보면 매출액은 8120억원, 영업이익은 1330억원으로 집계됐다. 전년대비 매출액은 6.8% 줄고 영업이익은 41.4% 늘어난 금액이다. 영업이익률은 16.3%로 업계 최고 수준의 성과를 거뒀다. 


매출액이 뒷걸음질 친 데는 전년도 신규분양 기저효과가 영향을 미쳤다. 다만 자체 사업장인 대전아이파크시티 시티 공사를 순조롭게 진행하고, 영통아이파크캐슬3단지 착공 등 자체사업 호조와 대형 현장 실행률 개선 등에 힘입어 영업이익과 영업이익률이 개선됐다.


HDC현산 관계자는 "국내외 불확실한 경영환경 속에서도 지난 1, 2분기에 이어 두자릿수 영업이익률을 달성했다"며 "광운대 역세권 개발사업, 인천 용현·학익 도시개발사업 등 대규모 개발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해 디벨로퍼로서의 경쟁력을 키우고 올해 말 선보일 고척 아이파크를 통해 종합금융부동산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건물 붕괴' HDC현산, 정비사업 타격 통영에코파워, EPC시공사 한화건설 선정 HDC현산, 광진구 상록타워아파트 리모델링 수주 HDC현산, 종합 금융부동산 기업으로 도약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업종별 ECM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