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모습 드러낸 제네시스 'GV70'
권준상 기자
2020.10.29 09:42:11
크레스트그릴·쿼드램프·파라볼릭라인 등 돋보여
제네시스 'GV70'.(사진=현대차그룹)

[딜사이트 권준상 기자] 현대자동차의 고급브랜드 제네시스가 29일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GV70'의 내ᆞ·외장 디자인을 공개했다. GV70는 2021년까지 제네시스가 계획 중인 6개의 라인업 중 다섯 번째 차량이다. 더불어 지난 1월 출시된 'GV80'에 이은 두 번째 SUV 모델이다.

 

GV70의 전면부는 크레스트(방패 문양) 그릴이 헤드램프보다 낮게 위치됐고, 두 줄 디자인의 쿼드램프(4개의 램프로 이뤄진 형태)가 특징이다. 제네시스는 GV80을 시작으로 브랜드를 상징하는 로고 디자인을 차량 외관의 전면부와 측면부, 후면부에 라이트로 두 줄 표현을 하는 형태로 변경했다.

 

제네시스 'GV70' 측면부.(사진=현대차그룹)

측면부는 쿼드램프 상단에서 시작돼 차체를 가로지르는 아치형 라인인 '파라볼릭 라인(Parabolic Line)'이 돋보인다. 후면부는 '지-매트릭스(G-Matrix)' 패턴을 적용한 범퍼와 독특한 세로형 배기구 등으로 꾸며졌다. 지-매트릭스는 울퉁불퉁한 표면에 빛이 여러 방향으로 반사돼 나가는 제네시스만의 고유 문양이다.


제네시스 'GV70' 실내.(사진=현대차그룹)

제네시스는 GV70의 내장디자인에 비행기 날개의 유선형(에어로다이나믹) 조형에서 영감을 받은 타원형 요소를 적용했다. 새로운 무드조명을 탑재했고, 액정표시장치(LCD) 터치패드 적용을 확대해 실내 중앙부(센터페시아)의 조작버튼 개수를 최소화했다. 주조작부(센터 콘솔)에는 세공된 보석을 얹어놓은 것 같은 회전 조작계(다이얼) 방식의 전자식 변속기(SBW)를 적용했다.


제네시스 'GV70' 스포츠패키지모델.(사진=현대차그룹)

제네시스는 GV70 스포츠 패키지 적용 모델도 선보였다. 외장은 스포츠 패키지 전용 프론트 범퍼와 지-매트릭스 패턴의 전용 21인치 휠이, 실내는 스포츠 전용 내장 컬러와 전용 스티어링휠이 적용됐다.


제네시스는 이날부터 약 두 달간 위장막 없는 100여대의 GV70 시험주행을 실시할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제네시스, 럭셔리 컴팩트 SUV 'GV70' 출시 제네시스, 생체인식기술 적용 'GV70' 내달 공개 제네시스 'GV80' 가솔린 출시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