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패스트파이브-마스턴운용, '도산150' 프로젝트 참여
김민지 기자
2020.10.29 09:45:17
리테일-오피스 복합 빌딩...2022년 준공 완료 예정
이 기사는 2020년 10월 29일 09시 45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김민지 기자] 패스트파이브와 마스턴투자운용이 서울 신사동 가로수길 상권에 리테일-오피스 복합 빌딩을 건립하는 '도산 150(DOSAN 150)' 개발 프로젝트에 함께 참여한다. 

29일 투자 업계에 따르면 패스트파이브는 이번 프로젝트 출자 참여와 신축 건물 오피스 5개층 전부를 책임 임차한다. 출자 금액은 비공개로 했다. 마스턴투자운용은 토지 매입 및 프로젝트금융회사(PFV) 설립 등 이번 개발 사업의 전반적인 관리를 담당할 예정이다. 마스턴제81호 도산150피에프브이주식회사의 총 자산규모는 1170억원이다.


'도산 150 리테일 오피스 빌딩(가칭)'은 토지매입, 건물설계 및 인허가, 기존 건물 철거까지 마친 상태로 2022년 10월에 준공될 예정이다.


패스트파이브는 건물 연면적의 32%를 차지하는 오피스 공간을 장기 임대차 계약을 맺어 공실 리스크를 해소해 건물가치 상승에 집중할 계획이다. 또한 인테리어와 구조 등의 건물 설계에 의견을 적극 반영해 공유오피스 업무 환경에 최적회된 공간을 조성한다. 


김대일 패스트파이브 대표는 "도산150 프로젝트는 공유오피스가 입주할 건물의 개발 단계부터 적극 참여해 새로운 수익 모델을 만드는 업계 첫 사례라는 점에 의미가 크다"며 "이번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향후 전통적인 부동산 자산운용사와 공유오피스, 그리고 리테일과 공유주거까지 다양한 협업 사례가 늘어날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다.


서울 신사동에 설립 예정인 '도산150' 조감도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마스턴투자운용, 공채 1기 입문교육 성료 '싸게 사자' 선매입하는 운용사 패스트파이브 "상장 철회, 신사업 추진의 기회로" 패스트파이브. 상장 제동 배경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