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쿠팡, 투안 팸 前 우버 CTO 영입 外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윤아름 기자
2020.10.29 10:26:59

◆쿠팡, 투안 팸 前 우버 CTO 영입


[딜사이트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윤아름 기자] 쿠팡은 투안 팸 전 우버 최고기술책임자(CTO)를 신임 CTO로 영입했다고 밝혔다. 팸 CTO는 우버가 직면한 기술적 문제들을 해결해 오면서 우버가 현재 세계 800개 도시에서 매년 70억 건 이상의 승차공유를 연결하는 서비스로 성장하는 데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러한 팸 CTO의 경험은 쿠팡을 한 단계 도약시키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BBQ, 식품·외식산업 발전 유공 국무총리표창 수상


관련기사 more
쿠팡, 제천시에 첨단물류센터 설립 동원시스템즈, 2차 전지 핵심부품 양산 돌입 外 쿠팡, 위조시계 논란에 발끈 "사실왜곡" 이랜드, 카카오와 기술 협력 MOU 체결 外

제너시스 비비큐는 28일 윤경주 대표이사가 국내 외식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식품·외식산업 발전 유공 시상식에서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BBQ는 국내산 축산물 사용하고 국제농업박람회 참여하는 등 국내 농축산농가 소득 증대에 기여한 노력을 인정 받았다.


◆동서식품, 시리얼 '포스트 라이스앤 화이버' 출시


동서식품은 쌀로 만든 후레이크와 함께 식이섬유, 프리바이오틱스 등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한 건강 시리얼 '포스트 라이스앤 화이버'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포스트 라이스앤 화이버는 지난해 출시한 '포스트 라이스앤 프로틴'에 이어 두 번째로 선보이는 영양 콘셉트 시리얼이다. 동서식품은 최근 해외에서 식이섬유를 함유한 시리얼이 대중화되고 국내에서도 인기를 얻고 있는 트렌드를 반영해 이번 신제품을 기획했다. 신제품은 고소한 쌀 후레이크에 애플 요거트 분말을 가미해 바삭하면서도 상큼한 맛이 특징이다.


◆롯데하이마트, AS 화상상담 서비스 론칭



롯데하이마트는 오는 30일 'AS 화상 상담' 서비스를 론칭한다고 밝혔다. 'AS 화상 상담'은 롯데하이마트 전문 수리 기사인 'CS 마스터'가 사후서비스(AS)를 의뢰한 고객에게 고장 원인과 수리 범위를 화상으로 설명해주는 서비스다. 'AS 화상 상담' 서비스를 이용하면 수리 내역, 고장 증상 등 수리 전 고객이 알아야 할 필수정보를 제품을 보면서 쉽고 상세하게 설명 받을 수 있다.


◆오뚜기, '진짬뽕만두' 출시


오뚜기는 매콤하고 개운한 진짬뽕의 진한 맛을 만두에 더한 '진짬뽕만두'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진짬뽕만두'는 돼지고기와 오징어, 다양한 채소 등 짬뽕에 들어가는 원재료를 그대로 사용했다. 2가지의 고춧가루를 써 기분 좋은 매콤한 맛을 내는 것이 특징이며 화끈한 불맛과 진한 해물맛도 살렸다.


◆하이트진로, 제라르 베르트랑 신작 '에레지' 출시


하이트진로는 남프랑스 와인 명가 '제라르 베르트랑'의 신제품 '에레지'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에레지'는 제라르 베르트랑이 남프랑스 랑그독-루시옹 지역 꼬르비에르에서 생산한 가장 좋은 포도만을 선별해 만든 와인으로 올해 전 세계에 처음 선보이는 제품이다.


◆KT&G, 청각장애인 소통 위한 투명 마스크 지원



KT&G는 28일 서울 중구 사랑의달팽이 본사에서 이상학 KT&G 지속경영본부장과김민자 사랑의달팽이 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사랑의달팽이 투명 마스크 사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 체결로 1억원 상당의 투명 마스크가 청각장애인들이 이용하는 학교와 병원 등 기관과 가정에 전달될 예정이다.


◆매일유업, 선천성 대사 이상 질환 환아에 '건강꾸러미' 후원



매일유업은 페닐케톤뇨증(PKU) 환아에 '건강꾸러미'를 후원했다고 밝혔다. 매일유업은 지난 2001년부터 19년째 'PKU가족성장캠프'를 진행해왔으나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캠프 운영이 어려워지자 건강꾸러미로 이를 대체하기로 했다. 지난 28일 인구보건복지협회에서 진행된 전달식에는 매일유업 관계자와 함께 인구보건복지협회 조경애 사무총장, 송경섭 출산건강실장 등이 참석했다.


◆이랜드크루즈, 방역 강화한 송년회 프로모션 출시



이랜드크루즈는 내달 15일까지 단체 예약 특별 '얼리버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우선 기존에 선박 전체 혹은 층 전체를 대선 하는 경우 최소 80명 이상 필요하던 예약 인원수를 50명 이내로 줄여 개인 간 충분한 거리 두기가 가능하다. 40명~50명 사이의 단체는 별도의 대관료 없이 선박 전체나 층을 대선 할 수 있으며 식사 역시 기존 뷔페뿐 아니라 개인별 코스 요리, 도시락 등으로 변경해 개인 방역을 지키며 행사 진행이 가능하도록 했다.


◆이마트24, 에어팟 프로 오프라인 최저가 도전



이마트24는 이달 31일까지 전국 이마트24 애플 정품 액세서리 운영 매장 20곳에서 애플 에어팟 프로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기본 4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에 더해 이마트24는 최근 MZ세대에 불고 있는 한정판 굿즈 열품을 반영해 동원그룹과 손잡고 '동원참치 에어팟 프로 케이스' 한정판을 선착순 2000명에게 증정하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금융 vs 법률 vs 회계자문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