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 이어 신금투도 WBL 대출채권 펀드상환 연기 外

빚내서 버티는 40대 가장들…평균 대출금 '6205만원'[주요언론]

지난해 임금근로자의 평균대출이 4000만원을 돌파했다. 주택담보대출(주담대)는 감소했지만 주택 외 담보대출이 크게 늘었기 때문이다. 40대 대출 금액이 전체 연령층에서 최대 규모고 남성이 여성보다 두 배 가량 많은 점을 볼 때 가장(家長) 위주로 대출이 이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숙박·음식업 종사자의 연체율이 가장 높았는데 올해 코로나19 여파로 상환 여건은 더욱 악화할 것으로 우려된다.


주담대처럼 원금 분할상환 전세대출 나온다[주요언론]

주택담보대출과 같이 전세대출도 이자뿐만 아니라 원금을 같이 부분상환할 수 있는 전세대출 상품이 나온다. 한국주택금융공사는 29일 이자와 함께 원금도 상환하면서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부분분할상환 약정자 특례 전세자금보증'을 오는 30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교보 이어 신한금융투자도 WBL 대출채권 투자펀드 상환 연기[주요언론]

신한금융투자는 자사가 판매한 미국 소상공인 대출채권 투자펀드 상품 '신한명품 프리미엄 펀드랩(미국소상공인대출)'의 내달 10일 만기분 약 119억원의 상환이 6개월 연기됐다고 29일 밝혔다. 이는 미국의 소상공인 대출회사인 WBL(World Business Lenders)이 발행하는 대출채권에 재간접 방식으로 투자하는 상품이다.


네이버, 라인 빼고도 잘 나간다[주요언론]

네이버가 역대 최고 수준의 분기별 매출을 달성했다. 매출 구분 변경으로 이번부터 제외된 라인의 매출을 포함하면 2조원이 넘는다. 회사는 언택트 시장의 확대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확산에 주목한다. 2020년을 B2B 비즈니스 원년으로 삼아 성장세를 이어간다는 전략이다.


식당이모·삼촌 일자리 `뚝`…음식·숙박 종사자 16만명 감소[주요언론]

고용노동부가 발표한 9월 사업체 노동력 조사 결과에 따르면 지난달 마지막 영업일 기준 국내 종사자 1인 이상 사업체의 전체 종사자는 1857만6000명으로 지난해 같은달에 비해 11만2000명(0.6%) 줄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