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시노펙스, 반도체 산업발전 유공자 산자부 장관상
류석 기자
2020.10.30 15:24:43
이하나 신사업팀장 대표 수상…필터 국산화 공로 인정받아

[딜사이트 류석 기자] 시노펙스가 한국 반도체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받았다.

시노펙스는 지난 29일 코엑스에서 열린 한국반도체산업협회가 주최한 '제 13회 반도체의 날' 기념 행사에서 산자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시노펙스가 그동안 수입에 의존해오던 반도체 CMP(Chemical Mechanical Polishing) 공정 필터 국산화에 성공하는 등 국내 반도체산업의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은 것이다. 


표창은 시노펙스 멤브레인필터사업부 이하나 신사업 팀장(사진)이 대표로 수상했다. 이하나 팀장은 수입산이 주를 이루던 CMP용 POU(Point Of Use) 필터에서부터 여러 종류의 CMP용 카트리지(Cartridge) 필터 개발에 참여해왔다. 이 팀장은 2002년 시노펙스의 전신인 유원텔레콤에 입사해 지금까지 19년째 재직 중이다. 


시노펙스는 지난 2010년 반도체산업용 POU 필터 개발, 국산화에 성공했다. 이후 국내와 대만 등의 반도체 공정에 필터들을 공급하기 시작했다. 2014년부터는 반도체사업부 필터 1차 협력사로 등록, 세계 유수의 기업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필터공급자로 입지를 탄탄히 구축해왔다. POU필터는 반도체 제조공정 중에서 웨이퍼 연마에 필요한 슬러리(Slurry)용액을 최종 여과하는데 사용되는 필터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시노펙스, 서울대병원에 마스크 기부 시노펙스, 바이오연구소 개소…의료기기 시장 개척 시노펙스 필터마스크, KF94 테스트 통과 시노펙스, KC인증 어린이용 마스크 출시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