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신한카드, 올해도 금융소비자 보호 총력
김승현 기자
2020.10.30 10:24:45
금감원·금융위와 고객패널 온라인 간담회 개최…"현장 목소리 적극 반영"
이 기사는 2020년 10월 30일 10시 24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진미경 신한카드 CCO(앞줄 왼쪽 다섯 번째)는 29일 서울 을지로 신한카드 본사에서 장봉희 금융감독원 금융현장소통반 국장(앞줄 왼쪽 네 번째), 박원형 금융감독원 금융현장소통반 부국장(앞줄 왼쪽 세 번째) 등과 함께 신한카드 고객패널 온라인 간담회에서 진행하고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출처=신한카드)

[딜사이트 김승현 기자] 신한카드가 금융감독원·금융위원회 등과 함께 금융소비자 보호에 나선다.


신한카드는 지난 29일 금감원·금융위와 함께 신한카드 고객패널 온라인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고객들이 평소 금융거래를 하면서 느낀 고객 불편사항과 금융 제도 개선에 대한 현장의 목소리를 공유하기 위한 시간이었다.


신한카드는 고객패널 제도를 2008년부터 운영하고 있다. 신한카드의 고객으로 구성된 소비자문단이 신한카드의 상품과 서비스를 체험하고, 제도와 업무를 개선하기 위한 제도다.


올해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언택트(비대면) 환경에서 고객과 소통하기 위해 기존 소비자문단 외 2020명 규모의 온라인 고객패널을 신설했다. 신한카드는 고객패널에 전 연령층에 안전하고 편리한 금융환경 조성을 위해 65세 이상 고령층의 비중을 최소 10% 이상 배정했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more
신한카드-다나와, 자동차 온라인 플랫폼 강화 신한카드-비자 코리아, '글로벌 CSR 펀딩' 참여 신한카드, 새로운 강자 등극 '러브콜 쇄도' 신한카드, 핀테크와 제휴로 CB사업 강화

고객패널은 이번 온라인 간담회에서 금융위·금감원 관계자, 신한카드 임직원과 함께 소비자 보호 등을 위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온라인 화상 회의와 오프라인 FGI(심층집단 인터뷰)를 혼합한 방식으로 진행됐다.


특히 언택트 환경에서 증가하는 '전자금융사기'로부터 소비자를 보호하고, 장애인·고령층 등 금융 취약계층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강화한 디지털 금융 친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방안을 집중적으로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금감원 관계자는 "온라인으로 직접 금융소비자의 애로사항과 제도개선사항을 청취하는 사례로써 상당한 의미가 있었다"면서 "신한카드도 감독당국과 함께 제도 개선에 나서려는 높은 의지를 보였다"고 말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고객과 신한카드 임직원들이 금융소비자 역량 강화라는 하나의 목표를 갖고 소통할 수 있어 의미가 컸다"며 "코로나19 환경에서도 금융 취약계층 등 금융소비자가 편리하게 금융 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항상 고객의 관점에서 소비자 보호와 포용적 금융을 위해 지속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업종별 유상증자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