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테라젠바이오, 2차 DTC 유전자검사 시범사업 통과
김새미 기자
2020.10.30 11:02:07
국내 최다 70종 검사 가능…외부 정도관리 평가 정답률 100%

[딜사이트 김새미 기자] 테라젠바이오는 질병관리청이 주관하는 DTC(Direct to consumer·소비자 대상 직접) 유전자 검사 서비스 인증제 2차 시범사업에서 전 검사 항목에 대한 승인을 획득했다고 30일 밝혔다.


테라젠바이오는 지난해 실시된 1차 시범사업(55종)에 이어 이번에 15종의 검사 항목을 추가로 승인 받았다. 이로써 국내 최다인 70종에 대한 DTC 유전자 검사를 할 수 있게 됐다.


테라젠바이오는 그동안 불허됐던 비타민A, 셀레늄, 루테인 등 각종 영양소를 비롯해 골질량, 복부 비만, 운동에 의한 체중 감량 효과, 체중 감량 후 회복(요요) 가능성 등 개인 특성 영역에 대한 DTC 유전자 검사가 가능해졌다.


정부는 지난 3월부터 DTC 유전자 검사 범위 확대를 위해 정부가 전 유전체 업계를 대상으로 참여 신청을 받았다. 정부는 신청 기업의 인력∙설비 등 운영 체계, 검사 평가 등 과학적 성과 관리, 소비자 보호 부문 등에 대한 평가를 실시했다. 특히 특정 DNA 물질을 각 기업이 얼마나 정확하게 분석하는지 검증하는 외부 정도관리 평가에서 테라젠바이오는 정답률 100%를 기록했다.

관련기사 more
테라젠바이오, DTC사업 분할해 테라젠헬스 신설 지아이이노베이션, 코스닥 예비심사청구서 제출 外 마크로젠 등 4개사, 국가 바이오 빅데이터 구축 外 마크로젠, DTC 유전자검사서비스 2차 통과

이혜영 테라젠바이오 유전체서비스개발부장은 "우수한 점수로 업계 최다 항목을 승인 받음으로써 국내 대표 유전체 기업의 위상을 다시 한번 확인시켰다"고 강조했다.


한편, DTC 유전자검사는 소비자가 의료기관을 방문하지 않고 온라인·매장 등을 통해 검사기관(기업)에 직접 의뢰할 수 있는 유전자 검사 서비스를 뜻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