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이트론, KT와 해상통신장비 공급계약 체결
정강훈 기자
2020.10.30 11:03:01
차세대 해양안전종합관리체계 사업에 두번째 참여

[딜사이트 정강훈 기자] 이트론이 KT와 통신장비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계약규모는 13억3000만원으로 작년 매출액의 4.6% 수준이다.


계액에 따라 이트론은 KT의 IMO 차세대 해양안전종합관리체계 초고속 해상무선통신망 사업에 참여하게 된다. 이트론은 지난해 5월에도 LTE-M 제1운영센터에 통신장비를 공급하는 내용의 계약을 체결했다.


이트론은 네트워크 통신장비, 주제어장비 및 관련 자재의 공급을 맡고 관련 시스템을 구축한다. 제2운영센터 중 인천 권역의 시스템을 고도화해 각 운영센터간 데이터 연동이 가능하도록 수행하는 작업이다. 


LTE-M은 최대 100km 해상까지 초고속으로 데이터 통신이 가능한 통신망이다. 정부가 항해 중인 선박에 한국형 e-내비게이션을 제공하고, 해양사고 발생시 해양재난망 기능을 수행하게 할 목적으로 추진되고 있다. 운항 중인 선박을 대상으로 LTE를 주된 통신망으로 구축하는 것은 세계 최초다. 

관련기사 more
이트론, 아이티엔조이 손잡고 유통전략 강화 한국코러스, '스푸트니크V' 생산 '가시화' 구현모號 KT, 탈통신 성적표 '우울' 이트론, 비대면 화상회의 솔루션 사업 진출

제1운영센터 구축사업을 맡은 KT 컨소시엄은 6개 권역 운영센터 및 전국 연안의 약 600개소의 기지국을 연내 설치할 예정이다. 이어 제2운영센터 구축으로 운영센터를 이원화해 비상상황에도 지능형 해상교통정보서비스 및 해상재난 안전 기능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트론 관계자는 "국민의 안전과 해상 정보통신분야의 신사업에 기여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통신망 고도화 사업에서 수주 성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