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코, 소셜 DID 서비스 'CCCV' 출시​ 外

◆ 블로코, 소셜 DID 서비스 'CCCV' 출시



[팍스넷뉴스 김가영 기자] 블록체인 기술 전문 기업인 블로코가 새로운 DID(분산신분인증) 서비스를 선보인다. 블로코의 소셜 DID 서비스인 CCCV(씨씨씨뷔)는 다양한 신원 정보를 배지 형태로 인증해 웹페이지로 시각화했다. '실지 명의'로 대표되는 각종 인증과 신분증 대체에 집중했던 기존 DID와 달리 학력, 자산, 온라인 창작물 저작권 등 훨씬 다양한 크리덴셜(Credential, 신원정보)를 다루는 것이 특징이다. 


◆ 클레이튼 리워드 프로그램 KIR 정식 시행 



카카오의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 그라운드X가 클레이튼(Klaytn)의 생태계 발전을 도모하는 개발자 및 기업 대상으로 KIR(Klaytn Improvement Reserve) 보상 프로그램을 정식으로 운영한다. 또 온라인 KIR 포럼을 개설해 프로그램 전 과정을 투명하게 공개할 예정이다. KIR은 클레이튼 플랫폼 및 툴 개발, 또는 커뮤니티 활동 등을 통해 클레이튼의 발전에 기여하는 개인이나 단체 혹은 기업에 클레이(KLAY)를 지원하는 리워드 시스템이다. 


◆풀스택, 신보 '퍼스트 펭귄형 창업기업' 선정 



'아르고스 비대면 본인인증 및 자금세탁 위험분석 서비스'를 개발 및 운영 중인 주식회사 풀스택은 창의성과 기술력을 인정받아 신용보증기금(이하 신보)의 '퍼스트 펭귄형 창업기업'에 선정됐다. 신보의 퍼스트펭귄형 창업기업보증은 미래 성장성이 기대되는 창업 5년 이내의 핵심 스타트업을 별도로 발굴 및 선정해 최대 30억원까지 보증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풀스택은 인공지능 기반 신분증·얼굴인식기술, OCR, 위·변조 이미지 필터링 기술 등 신원인증에 필요한 핵심기술을 통해 미래 인증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 마일벌스, 제이헬스픽과 마일리지 연동 계약 체결 



마일리지 통합 플랫폼 마일벌스(주식회사 트루트스체인)가 제이헬스픽(중앙일보플러스 주식회사)과 마일리지 연동 계약을 체결했다. 제이헬스픽은 중앙일보플러스 주식회사에서 운영하고 있는 건강식품 쇼핑몰로 건강식품, 헬스기기 등 다양한 건강식품 관련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이번 계약을 통하여 제이헬스픽의 마일리지를 MVP(MileVerse-Point)로 교환해 마일벌스 앱에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 밀크파트너스, 밀크 이용자 위한 멤버십 토큰 '맵' 선보인다 

블록체인 기반 포인트 통합 플랫폼 '밀크(MiL.k)'를 운영중인 밀크파트너스가 앱 이용자 혜택 강화 및 서비스 만족도 제고를 위해 프리미엄 멤버십 토큰 '맵(MAP, MiL.k Activity Privilege)'을 선보인다. 맵은 밀크 회원에게만 제공하는 특별 혜택이며, 서비스 이용 시마다 활동에 대한 보상으로 지급된다. 맵은 보유량에 따라 멤버십 회원 등급 결정 및 우대 혜택이 부여된다. 향후 공개될 밀크 멤버십 프로그램은 포인트 교환 수수료 감면, 짜잔마트 구매 혜택, 밀크팩 추가 리워드, 우대 회원 전용 특별 마켓 이용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 더챌린지, '헤네시스 월렛' 도입 

더 챌린지를 운영하는 직토에서 가상자산 지갑 API 솔루션 '헤네시스 월렛(Henesis Wallet)'을 도입했다. 직토에서 개발한 더챌린지 서비스는 사용자들이 목표하는 운동량을 달성하면 상품이나 인슈어리움(클레이튼 기반 토큰)으로 보상을 주는 서비스다. 스마트폰뿐만 아니라 각종 웨어러블 디바이스를 통해서 걸음 수를 측정한다. 직토 팀은 더 안전한 지갑 서비스와 내부 운영 효율화를 위해서 헤네시스 월렛을 도입한다고 밝혔다. 헤네시스 월렛은 비트코인, 이더리움, 클레이튼 플랫폼을 지원하며, 2단계 인증(OTP), 출금 주소 화이트 리스팅, IP 주소 화이트 리스팅 등 고도화된 보안 장치들을 지원한다. 


◆ 바이오네스, 블록체인 기반 비대면 건강관리 서비스 'Bio Passport' 출시



블록체인 기반 바이오 헬스케어 기업 바이오네스는 비대면 건강관리 서비스인 '바이오 패스포트(Bio Passport)'를 출시했다. 바이오 패스포트는 자신의 건강 상태와 전염병에 관련된 정보 등을 기록해 여행 중 공항, 호텔, 검문소 등에 이러한 데이터를 제공할 수 있는 개인 건강관리 및 의료 여권 앱이다. 코로나와 같은 주요 바이러스를 진단할 수 있는 진단키트와 연동해 비대면 의료 검사 서비스도 제공한다. 자가 진단키트는 위험 계층화(Risk Stratification) 검사 형식으로 원격 의료 검사가 가능하며, 코로나를 포함한 주요 바이러스 및 폐암, 아토피 검사도 진단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블록체인 기반 DID(탈중앙화 신원인증, Decentralized Identity)와 DPHR(탈중앙화 개인 의료 기록, Decentralized Personal Health Record) 입력 기술을 접목시킨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