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이랜드, 카카오와 기술 협력 MOU 체결 外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윤아름 기자
2020.11.02 10:28:45

▲이랜드, 카카오와 비즈니스 기술 협력 위한 MOU 체결

[딜사이트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윤아름 기자] 이랜드가 카카오와 업무 협약을 맺고 카카오톡 기반의 커머스 경험 강화를 위한 기술 협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양사는 협약식을 통해 ▲데이터 연동을 통한 유저의 커머스 경험 강화 ▲카카오 챗봇 기술 협업을 통한 이랜드 그룹 전체 챗봇 커머스 적용 등에 대한 협의를 진행했다. 이번 협업으로 이랜드는 그룹이 가진 유통, 패션, 외식, 호텔 등 다양한 콘텐츠를 손쉽게 구매할 수 있는 카카오톡 기반의 온라인 쇼핑 채널을 확보하고, 카카오는 이랜드가 운영하는 다양한 사업 군의 콘텐츠를 확보하게 된다.


▲CJ올리브네트웍스, CJ ONE 출시 10주년 기념 이벤트


CJ 통합멤버십 CJ ONE이 출시 10주년을 맞아 11월 한 달 동안 고객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페이지에서 '나의 10년 확인하기'를 클릭만 하면, ▲CJ ONE 가입 경과일 ▲총 구매 내역 등을 확인할 수 있고, 선착순 10만 명에게는 투썸플레이스 아메리카노 1+1 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나의 10년 결과'를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200명에게 5000포인트를 지급하는 SNS 이벤트도 준비했다.


▲SPC그룹 해피포인트, 코리아세일페스타 특별 기획전

관련기사 more
동원시스템즈, 2차 전지 핵심부품 양산 돌입 外 우아한형제들, 유엔 SDGBI 상위그룹 선정 外 쿠팡, 투안 팸 前 우버 CTO 영입 外 한샘, 사무직 신입사원 공채 外

SPC그룹 해피포인트가 코리아세일페스타를 맞아 해피포인트앱에서 특별 기획전을 진행한다.이번 특별 기획전은 12일까지 해피앱에서 운영하는 쇼핑 서비스인 '해피마켓'을 통해 SPC그룹 주요 브랜드 제품 해피콘(모바일 쿠폰) 등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는 행사다. 파리바게뜨 케이크 등 해피콘 8종을 20% 혜택이 적용된 가격으로 판매하고, 가습기 등 유명 브랜드 생활용품 30여종도 최대 94% 저렴한 혜택으로 만나볼 수 있다.


▲애경산업, 리큐 진한겔 미니파워캡슐 출시


애경산업 '리큐'(LiQ)에서 간편한 세탁을 도와주는 캡슐 세제 '리큐 진한겔 미니파워캡슐'을 출시했다. 리큐 진한겔 미니파워캡슐은 캡슐 1개당 14.5g의 세제를 담아 1~2인가구 평균 세탁량인 약 4kg의 빨래를 세탁할 수 있도록 설계된 캡슐 세제다. 원하는 세탁량에 따라 캡슐을 넣어 사용할 수 있으며, 세제가 손에 묻어나거나 흐르는 걱정 없이 깔끔한 세탁을 도와준다.


▲쿠팡 '11월 패션위크' 겨울 패션 아이템 할인


쿠팡이 겨울 패션 아이템을 할인하는 '11월 패션위크'를 오는 7일까지 일주일간 진행한다. 이달의 테마는 '겨울 아우터'로 다가오는 겨울을 맞아 플리스, 가디건, 후드 집업, 경량 패딩, 패딩, 코트 등을 한데 모았다. 각 아이템은 여성, 남성, 유아동으로 구분해 고객은 원하는 상품을 쉽고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다. 이달 패션위크에서는 휠라, 헤지스, 지컷, 마인드브릿지 등 브랜드의 겨울 패션 아이템 1000여 종을 최대 8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대상 설문조사, 이제 김치도 '편리미엄' 시대


대상 종가집이 10월 23일까지 총 5일간 종가집 블로그를 통해 총 2845명의 주부들을 대상으로 '올해 김장 계획'에 관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응답자의 56.2%가 김장 포기를 선언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54.9%)보다 1.3%포인트(p) 높은 수치다. 올해 김장을 포기한다는 주부들 중 '포장김치를 구입해 김장을 대체하겠다'는 답변은 62.6%로 지난해(58%)보다 4.6%p 증가했으며, 2018년(54%)에 비해서도 상승해 매년 꾸준히 증가 추세다. 올해 이례적으로 길었던 장마와 태풍 영향으로 높게 치솟았던 김장 재료 가격 등도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된다.


▲코오롱스포츠 안타티카, 4가지 스타일로 확장


코오롱스포츠가 올 겨울을 맞아 대표 스테디셀러 다운점퍼 '안타티카'를 4가지로 새롭게 변신시킨다. 특유의 고기능성은 유지하면서 기온과 상황에 따라 입을 수 있도록 '안타티카 데일리', '안타티카 숏다운', '안타티카 코쿤', '안타티카 오리지널', 4가지 스타일로 구성했다. 다양한 기능성을 보여주는 것은 물론, 착용하는 사람이 최대한 편하게 느낄 수 있도록 디테일 디자인도 세심하게 신경 썼다.


▲'공정배달' 위메프오에 CU 입점, 퀵커머스 강화


'공정배달' 위메프오가 편의점 CU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퀵커머스' 시장에 뛰어든다. 위메프오는 업계 최다 오프라인 매장을 보유한 CU를 입점시키고 편의점 즉시 배달 서비스를 본격 시작한다. 1차 입점은 4400여점으로, 전국 5700여점까지 순차 입점할 예정이다. 위메프오는 CU 배달 서비스 이용 활성화를 위해 6일 오전 11시 '위메프오 CU 배달이용권 1만원권'을 위메프에서 특가 판매한다. 가격은 ▲0원 ▲5000원 ▲7000원 ▲8900원이다.


▲아성다이소, 동화 속 산타마을로 초대 '크리스마스 기획전' 진행


아성다이소가 '동화 속 산타마을로 초대'를 컨셉으로 집에서 크리스마스 파티를 즐길 수 있는 '크리스마스 기획전'을 선보였다. 이번 기획전은 크게 '트리장식 가게, 파티 가게, 장식 및 포장 가게, 토이스토어' 4가지 테마로 기획됐고, 실내 장식, 트리 장식, 디즈니 크리스마스 등 260여종 상품이 준비됐다. 2000원 이하 상품 구성이 70% 이상으로 온 가족이 집에서 크리스마스 파티를 즐길 수 있도록 가성비 높게 출시했다.


▲신세계百 항균 주방 용품 신장세, 실리트 등 특가 판매


신세계백화점에서는 항균 기능이 있는 용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 10월 1일부터 30일까지 항균 제품을 포함한 키친웨어 장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3.0%로 신장세다. 특히 프리미엄 키친웨어 제품은 34%의 신장률을 보이며 고공행진 중이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코리아세일페스타 기간을 맞아 다양한 제품들로 고객들을 맞이한다. 신세계백화점은 ▲필리가 ▲실리트 ▲쿠첸프로피 등의 제품을 오는 5일까지 저렴한 가격에 판매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LG전자3
Infographic News
M&A Buy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