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VIG파트너스, 김앤장 출신 정연박 변호사 영입
권일운 기자
2020.11.02 14:06:25
투자 전문 인력으로 합류…10년 이상 협업하며 신뢰관계 구축
이 기사는 2020년 11월 02일 14시 06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권일운 기자] VIG파트너스가 김·장 법률사무소 출신의 정연박 변호사(사진)를 영입한다.

VIG파트너스는 김·장 법률사무소에서 경영참여형 사모펀드(PEF)와 인수·합병(M&A) 분야 자문을 담당해 오던 정 변호사를 투자 전문 인력으로 영입한다고 2일 밝혔다. 직급은 전무다.


정 신임 전무는 사법연수원 35기이며 미국 캘리포니아주 변호사 자격을 보유하고 있다. 김·장 법률사무소에는 2009년에 합류, VIG파트너스를 필두로 한 다양한 국내외 PEF들과 협업했다.


VIG파트너스는 결성부터 투자 대상 기업의 실사 및 사후관리 과정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이슈에 대응하는 과정에서 정 전무의 자문을 받아 왔다. VIG파트너스는 10년 이상 다양한 사안을 함께 경험해 본 정 전무의 법률 분야의 전문성은 물론 투자자로서의 냉철한 면모를 높이 평가, 투자 전문 인력으로 영입하겠다는 제안을 했다.


현재 1조원 규모의 4호 펀드를 운용 중인 VIG파트너스는 정 전무의 영입을 계기로 투자 전문 인력 기반을 더욱 확고하게 구축할 것을 기대하고 있다. 이를 통해 운용 중인 펀드의 성과를 극대화함과 동시에 더욱 큰 규모의 자금을 모집할 것으로 예상되는 차기 펀드 결성 작업에도 돌입할 전망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VIG파트너스, 크레딧 전략 본격 구사 VIG 합류한 정연박 변호사, 집단지성 높인다 지금은 유동성 장세, 당분간은 '눈치게임' K-치킨으로 무장한 본촌, 2025년 美 상장 추진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