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영, 한부모 대상 뷰티카운슬링 실시 外

▲CJ올리브영, 한부모 대상 '온(溫)택트 뷰티카운슬링' 실시


[팍스넷뉴스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윤아름 기자] CJ올리브영이 홀트아동복지회와 함께 미혼 한부모 가정을 대상으로 한 맞춤형 뷰티 솔루션 '온(溫)택트 카운슬링'을 진행한다. 이번 카운슬링은 매장 내 태블릿PC에 설치된 피부 문진 서비스 앱 '올영EZ'를 활용, 개별 뷰티 솔루션을 제공하는 방식이다. 스마트 기기를 활용한 체계적인 피부 측정과 정확한 진단, 상품 추천을 토대로 미혼한부모의 자존감 회복을 돕는다는 취지다.


▲세븐일레븐, 유동골뱅이 콜라보 수제 맥주 '유동골뱅이맥주' 출시


세븐일레븐이 국내 골뱅이 가공캔 1등 브랜드인 유동골뱅이와 콜라보한 프리미엄 수제 맥주 '유동골뱅이맥주'를 선보였다. 세븐일레븐 '유동골뱅이맥주'는 골뱅이무침이 맥주 안주로 인기가 높은 점에 착안해 맥주와 잘 어울리는 푸드페어링 콘셉트로 개발된 상품이다. 매운맛과 잘 어울리는 달고 고소한 맛을 강조한 비엔나라거 스타일 맥주로 은은한 카라멜 향을 느낄 수 있다.



▲GS25, 편의점 절임배추 매출 62% 늘자 '1인용 김장키트' 출시


편의점 GS25가 판매하는 김장용 절임배추 매출이 전년 대비 2018년에 37%, 2019년에 62% 각각 큰 폭으로 증가했다. GS25는 간편하게 김장을 담그려는 트랜드가 점차 늘고 있는 것으로 판단 해 ▲김장키트 ▲절임배추 7종 ▲김칫속 등을 판매한다. 김장키트는 1인 가구가 직접 간편하게 소용량의 김장을 담글 수 있게 한 상품이다. 충북 괴산 산지의 절임배추 2kg과 국내산 재료로 만든 중부식 김칫속 1.2kg으로 구성돼 가장 대중적인 김장 김치의 맛이 나도록 했다. 초보자들도 30분 내로 쉽게 김장을 완성할 수 있다.


▲이월드 주얼리사업부, 비브스튜디오스와 AR 협약 체결


이월드의 주얼리 사업부가 업계 최초로 AR 온라인몰에 도전한다. 이월드 주얼리사업부는 3D 그래픽 콘텐츠 전문 업체 '비브스튜디오스'와 업무 협약을 맺고 로이드 AR 온라인몰 사업 진행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업으로 이월드 주얼리사업부는 언택트 시대에 경쟁사와 차별화할 수 있는 강력한 VR 온라인 채널을 선제적으로 구축하게 되며 비브스튜디오스는 전략적 투자를 통해 기존 CGI를 주 종목으로 하던 광고와 영화 이외에 새로운 커머스 시장을 확보하게 된다.


▲비비안, 추워진 날씨 덕 내의 판매량 51% 증가


비비안에 따르면 내의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51%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최저 기온이 10℃ 안팎으로 떨어진 지난 13일부터는 일 평균 내복 판매량이 약 65% 증가했다. 비비안에서는 본격적인 겨울 추위를 대비해 보온성을 갖춘 내의를 새롭게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옷 안에 입어도 불편하지 않은 얇고 가벼운 소재와 디자인으로 활동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삼성물산 패션부문, 편안한 니트 드레스 등 패션 제안


트래디셔널 캐주얼 브랜드 빈폴레이디스(BEANPOLE LADIES)는 이번 시즌 클래식한 패턴의 니트 스웨터를 다양하게 선보였다. 캐시미어 혼방 소재의 아이보리 케이블 니트에 그린, 네이비 컬러가 섞인 롱 체크 원피스를 매치해 빈폴 특유의 감성이 묻어나는 프레피룩을 제안했다. SPA 브랜드 에잇세컨즈(8SECONDS)는 실내 활동 시 편안한 라운지 웨어는 물론, 코트 속에 입으면 단정한 출근룩으로도 손색없는 긴 기장의 니트 드레스를 선보였다.


▲LG생활건강, 비욘드 '홀리데이 앳 홈 에디션' 출시


LG생활건강 비욘드에서 '홀리데이 앳 홈(HOLIDAY at home) 에디션'을 출시했다. 이번 에디션은 '집으로 전하는 행복'을 테마로, 자연과 동물을 사랑하는 캐나다의 패턴 브랜드 'LEMONNI'와 협업을 통해 탄생했다. 다양하게 묘사된 '집'과 행복을 전하는 메신저인 '새, 동물, 나무'가 들어간 패턴의 디자인으로 중심 테마를 표현했으며, 파스텔톤의 색감을 더해 따뜻한 무드의 패키지를 완성시켰다.


▲락앤락 메트로 텀블러, IDEA 2020 디자인상으로 그랜드 슬램 달성


락앤락의 메트로 텀블러가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미국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 2020'에서 가정용품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메트로 텀블러는 바쁜 현대 도시인의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해 디자인은 간결하면서, 다양한 기능을 세련되게 담아 좋은 점수를 받았다. 세계적인 디자인 컨설팅업체 데이라이트(Daylight)와 협업으로 탄생했으며, 스웨덴 출신의 디자이너가 중세 북유럽과 현대적인 감성을 디자인에 반영했다. 독특한 더블 캡 디자인과 위로 점점 좁아지는 굴곡진 몸체, 휴대용 손잡이 등으로 디자인과 기능의 혁신성을 인정받았다.


▲갤러리아, 겨울 트렌드 '원마일웨어' 제품 출시


갤러리아백화점은 자체 캐시미어 PB브랜드인 '갤러리아 캐시미어'에서 편안한 실루엣의 '원마일웨어' 캐시미어 니트 컬렉션을 출시했다. 원마일웨어란 자택에서 1마일권 내에 착용되는 의복이라는 의미로 실내외 어디서든 편안하게 입을 수 있다는 것을 뜻한다. 컬렉션은 퓨어 캐시미어를 중심으로 고급 실크 또는 울 소재를 혼합하여 소재를 다양화했다는 점이 특징이다.


▲팔도, 여성 건강즙 '이소본 플러스' 출시


팔도가 건강 중시 트렌드 확산에 따라 건강즙 라인업 강화에 나선다. 팔도는 여성 건강을 위한 '이소본 플러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소본 플러스'는 지난 1994년 선보인 '비락생칡즙'에 이어 26년 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칡 소재 건강즙이다. 팔도는 두 제품을 남성용과 여성용으로 이원화해 건강음료 시장 공략을 가속화한다는 방침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
오늘의 유통가 573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