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퓨처플레이-만도, 모빌리티 기업 투자협업
김민지 기자
2020.11.04 10:53:33
'만도 테크업플러스' 프로그램으로 4개사에 총 9억원 투자

[딜사이트 김민지 기자] 국내 창업기획자(액셀러레이터) 퓨처플레이와 자동차 부품 전문기업 만도가 모빌리티 분야 초기기업 발굴 및 투자를 위한 협업 프로그램 '만도 테크업플러스'을 마무리한다. 이번 프로그램으로 선정된 4개사에 투자를 단행하고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협력한다는 계획이다.

만도 테크업플러스 프로그램으로 선발된 회사는 ▲자율주행 배송 시스템 개발업체 쓰리더블유 ▲모빌리터 서비스 비교플랫폼 카찹 ▲자율주행 플랫폼 서비스 로봇 개발업체 코봇 ▲인공지능 적용 자동화 로보틱스 소프트웨어 개발업체 플라잎 등이다.


이 4개사는 지난해 11월부터 만도 테크업플러스 프로그램에 참여해 초기 창업에 필요한 자금 지원과 경영에 필요한 실무교육을 받아왔다. 만도가 6억원, 퓨처플레이가 본계정으로 3억원을 투자했다. 각 기업당 투자 받은 금액은 상이하다. 


만도는 이후에도 4개사와 지속적으로 협력하며 사업확장을 도울 예정이다. 오창훈 만도 WG 캠퍼스 부사장은 "앞으로도 계속해서 신사업, 신기술 아이디어를 외부로부터 찾을 것"이라며 "참신한 외부 스타트업과 함께 모빌리티 산업의 미래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류충희 퓨처플레이 대표는 "모빌리티 분야에서 신기술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며 "인공지능 기반의 자율주행 로봇이나, 서비스로서의 이동수단(MaaS, Mobility as a Service)와 같은 새로운 서비스 개발 스타트업을 만도와 함께 지속 발굴하고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100억 투자유치 퓨처플레이, 상장 추진 본격화 퓨처플레이, 석종훈 전 중소벤처비서관 영입 만도가 반한 에스오에스랩, 자율주행 이끈다 휴이노, 200억 규모 시리즈B 투자유치
한국투자증권(주)
관련종목
# 추천 키워드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