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한전, 2년 연속 원화 ESG 2000억원 규모 채권 발행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0.11.04 13:33:40
이 기사는 2020년 11월 04일 13시 33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홍남기 "인사권자 뜻에 맞춰 직무수행 최선 다하겠다"[서울경제]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4일 전날 문 대통령에 사표를 냈다 반려된 것과 관련해 "인사권자 뜻에 맞춰 직무 수행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홍 부총리는 이날 오전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종합 정책질의에서 여야 의원들이 사퇴 문제에 대한 분명한 입장 표명을 요구하자 이 같이 답했다. 공개 사의 표명이 정치적이라는 여야의 비판과 관련해서는 "정말 진심을 담아 사의 표명을 한 것인데 정치쇼라고 한 것은 심히 유감스럽게 생각한다"고 불쾌감을 드러내기도 했다.

"바이든이면 친환경株, 트럼프면 석유화학"… 엇갈리는 수혜주[조선비즈]

미국 대통령 선거가 3일(현지 시각) 시작된 가운데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조 바이든 민주당 대선 후보 중 누가 당선되는냐에 따라 국내외 증시가 어떤 영향을 받을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전문가들은 바이든 후보가 당선되면 친환경 에너지와 디지털 헬스케어 업종이 수혜를 받고, 트럼프 대통령이 재선하면 석유 등 전통 에너지와 IT(정보기술)기업의 주가가 상승할 것으로 예상했다. 또 어느 후보가 당선되든지 경기 부양을 위한 재정정책 확대로 은행주가 강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애플천하 라고?" 삼성 갤럭시탭 맹추격…3Q 출하량 90%↑[머니투데이]

삼성전자가 최근 출시한 갤럭시탭S7 시리즈를 앞세워 태블릿 시장 1위인 애플을 바짝 추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4일 시장조사업체 IDC에 따르면, 지난 3분기 전세계 태블릿PC 출하량은 4760만대로 전년대비 24.9% 신장됐다.특히 삼성의 대약진이 돋보인다. 삼성은 3분기 940만대를 출하했는데 지난해 같은기간 500만대에 비해 89.2% 신장됐다.


한전, 2년 연속 원화 ESG 2000억원 규모 채권 발행[머니S]

한국전력은 4일 국내 에너지 기업 최초로 2년 연속 2000억원 규모의 원화 ESG(지속가능) 채권을 성공적으로 발행했다고 밝혔다. 한전은 친환경 에너지 설비 투자를 선도하고 기업의 사회적 가치 제고 이행을 위해 채권 발행에 나섰다. 이날 한전이 발행한 원화 ESG(지속가능) 채권은 2년물 300억원, 3년물 1000억원, 5년물 700억원으로 구성됐다.


불어난 중기 대출, 불안한 은행 건전성[머니투데이]

코로나19(COVID-19) 타격을 온몸으로 맞은 소상공인, 중소기업이 연신 은행 문을 두드리면서 대출 규모가 올 초보다 10% 이상 늘었다. KB국민·신한·하나·우리·NH농협 등 5대 은행의 지난달 중소기업(소상공인 포함) 대출 잔액은 492조7274억원으로 집계됐다. 대출 만기가 다가오는 내년 상반기부터 일부 은행의 건전성 지표가 나빠질 가능성이 거론된다.

관련기사 more
코로나19에도 은행 건전성 '역대 최고'···왜? 은성수 "대주주 기준 10억 유지, 주식시장에 도움" 外

맞벌이 月889만원 신혼 특공 가능…전매위반 10년 입주제한 [아시아경제]

민영주택 신혼부부·생애최초 특별공급(이하 특공) 소득기준이 20~30%포인트 완화된다. 그동안 소득기준을 맞추지 못해 특공에 지원조차 못했던 신혼부부 등의 기회가 늘어날 전망이다. 3인가구 기준 맞벌이로 월 889만원을 버는 부부도 신혼 특공에 지원할 수 있다. 아울러 정부는 전매제한 규정을 위반한 자에 대해선 10년간 입주자 자격을 제한하는 제도도 신설한다.


이낙연 "공공기관, 지방대 출신 50%로…공무원도 해당"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4일 지역균형발전을 위해 지역 혁신도시에 입주해 있는 공공기관의 지역인재 채용 비율을 50%까지 확대하는 방안을 제시했다. 공무원 지방할당제도 확대하겠다는 방침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시장별 유상증자를 통한 조달 추세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