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팍스넷, 경영정상화 통한 '거래재개' 총력
김세연 기자
2020.11.04 16:02:14
외부 전문가·주주대표 주도 관리위원회 출범…위기 대응 및 정상화 추진

[딜사이트 김세연 기자] 주권매매거래가 정지중인 코스닥 상장사 팍스넷이 외부 전문가와 주주 대표간 협력을 통한 경영 정상화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팍스넷은 지난 3일 민간 분야 전문가와 팍스넷 비상대책위원회의 주주대표 등이 참여한 '경영정상화 관리위원회'가 출범했다고 4일 밝혔다. 총 10명으로 구성된 관리위원회에는 변호사, 회계사 등 금융·회계·법률·경영 분야 전문가들과 주주 대표 5인이 참여했다. 


관리위원회는 팍스넷의 이사회 및 감사위원회 등 내부기구의 자율 경영과 의사결정을 침해하지 않는 범위내에서 회사의 경영 목표 달성과 자구계획 이행 목표 달성을 통한 경영정상화를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된다.


관리위원회는 지난 3일 출범식과 함께 첫 회의를 개최했고 매월 정례 회의를 통해 팍스넷의 ▲경영정상화 지원 전략 수립 ▲위기대응 지원 계획 수립 ▲국내∙외 법률 자문 지원 ▲국내∙외 채권채무의 회수 및 변제 전략 수립 및 지원 ▲필요시 기업구조조정을 통한 경영정상화 지원 등을 논의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more
"기업구조혁신펀드 성과 긍정적, 꾸준히 늘릴 것" 팍스넷, 암호화폐 사업 역량 강화 車 부품사 에스엘, 투자자 집단소송 '위기' 녹원씨엔아이 "상반기 재무·실적 개선"

관리위원회의 활동 기간은 경영정상화 관리위원회 규정과 위원회를 구성하고 이사회의 승인을 받은 날부터 거래정지중인 팍스넷의 주권매매 거래재개 전일까지다.


관리위원회 관계자는 "위기상황을 극복하고 경영정상화 방안이 성과를 거두는 데 있어 위원회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위원회의 성공적 안착을 통해 회사를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팍스넷은 지난 3월 감사범위 제한으로 외부감사인이 의견거절을 제시하며 주권매매거래가 정지됐다. 내년 4월12일까지 개선기간을 부여받은 팍스넷은 이후 대표이사와 주요 주주들에 대한 피소와 전 경영진을 대상으로 한 횡령 및 배임 혐의 고소 등이 잇따르며 경영권 분쟁에 휩싸여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