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코빗, ISMS 인증 완료 外
원재연 기자
2020.11.04 17:52:46

◆ 코빗, ISMS 인증 완료

[딜사이트 원재연 기자]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이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으로부터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을 획득했다. 코빗은 이번 ISMS 인증 획득에서 요구되는 수준 이상을 맞추기 위해 그동안 ISO 27001인증, 아카마이(Akamai) 웹방화벽, 큐레이더(Qradar) 같은 보안 시스템에 대한 꾸준히 투자하는 등 최고 수준의 보안시스템을 구축해 나가고 있다. 오세진 코빗 대표는 "특금법 시행을 앞두고 최고의 보안 수준으로 고객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우선 과제로 ISMS 인증은 안전한 거래 환경과 소중한 고객정보 보호를 위한 것"이라 설명했다.


◆ 보스아고라, 온라인 교육 플랫폼기업 공만세와파트너쉽 체결



보스아고라는 온라인 교육 플랫폼 기업공만세와 전략적 파트너쉽을 체결했다. 공만세는 4만5000개 이상의 교육콘텐츠를 제공하는 온라인 에듀테크 기업이다. 이번 파트너쉽을 통해 공만세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보스아고라의 코인 생태계를 연결하고 유저들이 다양한 채널로 콘텐츠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유저들은 주기적으로 공만세가 특정조건을 충족한 유저들에게 지급 예정인 마일리지를 BOA로 환전해 보스아고라가 진행하는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관련기사 more
퀴즈톡, 빗썸 이어 업비트 상장…800%상승 한화그룹, 블록체인 해커톤 개최外 과기부, 가상사업자 ISMS 심사 기준 공개한다 블로코, 소셜 DID 서비스 'CCCV' 출시​ 外

◆ 칠리즈, 이탈리아 세리에C 노바라 칼초와 파트너십 체결



핀테크 기업 칠리즈는 이탈리아 프로축구 구단 노바라 칼초(Novara Calcio)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노바라 칼초는 이탈리아 프로리그 중 3부리그인 세리에C에 속해 있는 구단이다. 칠리즈는 구단과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한 이후 구단의 '팬 토큰'을 발행한다. 팬들은 팬 토큰을 구매해 칠리즈의소시오스닷컴(Socios.com)앱에서 진행되는 팬 투표에 투표권을 행사할 수 있다. 


◆ 무비블록, <제11회 부산평화영화제> 온라인 개막



무비블록이 온라인 상영관과 오프라인 상영관을 통해 오는 6일부터 15까지 개최되는 부산평화영화재를 공개한다. 부산평화영화제 상영작은 총 30편으로, 온라인을 통해 상영되는 10편은 오직 무비블록 내 부산평화영화제 상영관에서 관람할 수 있다. 모든 상영작은 영화제 기간 내 선착순으로 관람할 수 있다


◆ 디비전 네트워크, 엘론드와 함께 스테이킹 이벤트 '런치풀' 진행



블록체인 기반 VR(가상현실) 콘텐츠 플랫폼 디비전 네트워크(Dvision Network)가 샤딩 기반 블록체인 플랫폼 엘론드(Elrond)가 주최하는 스테이킹 이벤트를 진행한다. 디비전 네트워크 참여자는 콘텐츠 생산 및 제공, 체험을 통해 더 효율적인 가상현실 네트워크를 구축하는데 기여하고 보상받는다. 이번 스테이킹 이벤트는 한국 시간으로 4일 오전 1시에 시작되며, 일주일동안 진행된다. 이벤트 참여자는 엘론드 월렛에 엘론드의 eGold 토큰을 스테이킹하고, 일주일의 스테이킹 기간에 대해 연 450% 비율로 디비전의 DVI 토큰을 지급받는다.


라인,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프론트(BITFRONT) 링크 이자 수익 상품 출시



라인 주식회사는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비트프론트(BITFRONT)에서 라인의 자체 개발 암호 자산인 링크(LN) 이자 수익 상품을 출시했다. 비트프론트는 테더(USDT),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비트코인 캐시(BCH)와 라이트코인(LTC)에 대한 이자 수익 상품을 선보인 바 있다. 이에 추가로 론칭된 링크(LN) 이자 수익 상품은 링크를 예치하면 최대 12.73%의 이자를 링크로 받을 수 있는 상품이다. 해당 상품은 셀시어스 네트워크의 월렛을 연동하여 제공되는 상품으로, 비트프론트 웹사이트의 '이자 수익 상품' 탭에서 바로 가입 가능하다. 단, 상품별로 예치 한도 및 개인별 최대 납입 수량이 정해져 있다. 


◆ 가상자산 거래소 텐앤텐, ISMS 인증 획득


가상자산 거래소 텐앤텐이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으로부터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을 획득했다. 내년 3월 시행되는 '특정금융 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이하 특금법)'에 따르면 ISMS 인증을 획득해야만 암호화폐 거래소로 신고할 수 있다. 텐앤텐 거래소가 ISMS 인증을 획득한 것은 국내 거래소 중에 여덟 번째다. 2018년 업비트를 시작으로 빗썸, 코인원, 코비스 고팍스, 한빗코에 이어 지난 9월 캐셔레스트가 인증을 획득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업종별 ECM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