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바이든, 270석 사실상 확보…트럼프는 소송전 돌입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0.11.05 08:33:19
이 기사는 2020년 11월 05일 08시 33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바이든, 270석 사실상 확보…트럼프는 소송전 돌입 [주요언론]

민주당의 조 바이든 전 부통령이 주요 경합주인 미시간과 위스콘신에서 승리할 것이라고 미 언론이 선언했다. 대통령 당선에 필요한 선거인단 270명을 사실상 확보하며 승기를 잡은 것이다. 그러나 트럼프는 즉시 이를 저지하기 위한 소송전에 나서, 혼란이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네이버랩스, 스노우도 줄줄이 신고…부가통신사업자가 뭐길래 [중앙일보]

네이버와 카카오 등 IT 대기업 자회사들이 줄줄이 부가통신사업자 등록에 나섰다. 네이버 계열사들이 줄줄이 부가통신사업자 신고에 나선 것은 전날 카카오페이 등 카카오 계열사들이 미신고 상태에서 사업을 했다는 지적이 제기된 데 따른 것이다. 전기통신사업법상 부가통신사업은 SKT나 KT처럼 통신망을 까는 기간 통신사업자를 제외한 인터넷 사업자를 말한다.  본업 외에 별도로 인터넷 상에서 사업하는 경우 받아야하는 부가통신사업자 신고 규정이 중복 규제라는 지적이 나온다.


SBI저축은행까지 미신고 영업… 과기부는 뭐했나 [머니S]

카카오뱅크와 케이뱅크에 이어 롯데카드와 지방은행 4곳도 부가통신사업자 신고를 하지 않은 가운데 저축은행업계 1위인 SBI저축은행도 상호 변경 후 7년 넘게 부가통신사업자 변경신고를 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또한 이를 두고 안내 또는 시정명령 조치를 내리지 않아 부실행정이라는 지적이 나온다.


서울시 "공공재개발 60여 곳에서 공모"[파이낸셜]

정부가 주택공급 확대를 위해 공모를 진행한 공공재개발 사업에 60여 곳이 참여한 것으로 확인됐다. 공공재개발 공모 전부터 사전의향서를 제출한 곳이 있을 만큼 뜨거운 열기를 보였다. 한남1구역은 공모 발표 당일 1호 신청을 했고, 성북1구역은 주민 동의율 76%라는 진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추경예산 한푼도 안쓴 사업 115개 [매일경제]

올해 정부·여당이 추가경정예산을 네 차례 편성해 통과시켰지만 9월 말 기준 실제 집행률이 제로(0%)인 사업만 총 115개에 달하는 것으로 파악됐다. 코로나19로 경제 상황이 나빠져 긴급하게 편성돼 국회를 통과한 예산이지만 금액 기준으로 3조9000억원 가까이 실제 현장에 반영되지 못하고 묶여 있는 것이다.


KAI, 수송기 개발 착수…'기간 8년·예산 4조' 전망 [더구루]

국내 유일 항공기 제조업체인 한국항공우주산업(KAI)가 군 수송기 개발을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T-50 훈련기와 수리온 기동헬기, KF-X 전투기 개발에 이어 '미개척' 사업 분야인 수송기 시장에 진출해 미래 먹거리를 확보하겠다는 포석으로 풀이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우리銀, 카카오페이에 대출 상품 출시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