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원, 클레이스왑 통해 디파이 지원 강화 外

◆ 코인원, 클레이스왑 통해 디파이 지원 강화



[팍스넷뉴스 김가영 기자]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은 클레이스왑(KlaySwap)을 통해 클레이튼 디파이(Klaytn DeFi) 활성화를 지원한다. 먼저, 코인원은 클레이튼 디파이의 허브 역할을 수행할 오르빗체인(ORC)를 상장했다. 오르빗체인은 오는 6일 탈중앙화 거래소 클레이스왑을 오픈할 예정이다. 11일부터 클레이스왑이 지원하는 6개 항목(sKLAY-KLAY, kDAI-KLAY, kORC-KLAY, kETH-KLAY, kUSDT-kETH, kWBTC-kETH)에 대한 자산 예치를 통해 KSP(KLAY Swap Protocol)토큰을 보상받을 수 있다. 코인원은 사용자가 간편하게 KSP 토큰을 보상받을 수 있도록 클레이, 다이, 테더, 이더리움, 랩트비트코인, 오르빗체인 총 6개의 락업 상품을 코인원 플러스에 출시한다. 코인원은 6개의 락업된 사용자 자산을 클레이스왑에 예치하며, 이를 통해 발생하는 KSP 토큰을 개인 지갑 잔고에 반영할 예정이다. 


◆ 보라-델리오, BORA 토큰노믹스 활성화 위한 디파이 상품 출시



블록체인 디지털 콘텐츠 플랫폼 프로젝트 BORA(보라)가 국내 가상자산 대출 서비스 제공업체 '델리오(delio)'와 디파이 상품인 BORA 토큰 예치 서비스를 출시한다. BORA 토큰 예치 서비스는 BORA 토큰노믹스 구현과 함께 BORA 토큰 홀더들과 수익을 나누기 위해 기획됐다. 델리오를 통해 BORA 토큰을 예치하는 이용자는 총 연 12%대의 이자 수익을 얻을 수 있다. BORA 토큰 예치 서비스는 기본 연 6%대의 이자를 BORA 토큰으로 제공한다. 여기에 그동안 BORA가 글로벌 게임 서비스, BORA 계정을 사용한 채널링 서비스, 그리고 BORA의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한 글로벌 게임 서비스를 통해 올린 매출을 활용해 연 6%의 이자를 클레이(Klay)로 추가로 제공한다. BORA와 델리오는 올해 안으로 BORA 토큰으로 담보대출을 받을 수 있는 '렌딩 서비스'도 출시할 예정이다.


◆ 델리오, 일드파밍 플랫폼 런칭  



델리오는 디파이 프로토콜의 핵심 트렌드인 일드파밍(Yield farming)이 가능한 '델리오 일드파밍 플랫폼'을 오는 11일 출시할 예정이다. 일드파밍은 디파이 생태계에 유동성을 제공한 대가로 토큰 등을 보상 받는 프로세스를 뜻한다. 추가 수익 창출을 위해 보상받은 재원을 더 높은 예치 등 금융서비스에 재투자하며 자산을 운영한다. 델리오 일드파밍 플랫폼의 가장 큰 특징은 기존 일드파밍의 경우 디파이 프로젝트에 대해서만 가능했다면 델리오는 비 디파이(Non-DeFi) 프로젝트 및 비 ERC20(Non-ERC20) 프로젝트에 대해서도 일드파밍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이렇게 되면 대부분의 블록체인 프로젝트에 대해서 일드파밍이 가능해진다. 델리오 관계자에 따르면 우선 순차적으로 델리오 지갑을 이용하는 프로젝트들부터 일드파밍 서비스가 제공된다.


◆ 수퍼트리, '아스타' MMO IP 게임 라이선스 계약 체결



블록체인 게임 개발사 수퍼트리는 오브랩과 PC 온라인 게임 '아스타(ASTA)'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게임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을 통해 수퍼트리는 '아스타' IP와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한 '아스타 리마스터(가칭)' 버전을 개발하고, 블록체인 게임 서비스 플랫폼 '플레이댑'이 글로벌 서비스를 맡는다. '아스타'는 폴리곤게임즈가 5년여 동안 180억원의 개발비를 투입한 블록버스터급 PC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이다. 수퍼트리는 '아스타 리마스터(가칭)'를 시작으로 PC 온라인 게임 부문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 방대한 콘텐츠 기반의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에 블록체인 기술인 NFT(Non Fungible Token, 대체 불가능 토큰)를 접목해 게임 아이템의 디지털 자산화를 실현시킬 방침이다. 


◆ 에이피엠 코인, 동남아 블록체인 플랫폼 토모체인과 업무 협약



블록체인 활용 고객 리워드 플랫폼 에이피엠 코인(apM Coin)이 싱가포르 기반 스마트 컨트랙트 플랫폼 토모체인(TomoChain)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에이피엠 코인 토큰의 확장성을 높일 예정이다. 토모체인은 동남아시아에서 높은 영향력을 가진 퍼블릭 블록체인 플랫폼으로, 블록체인 기술의 확장성, 유용성 문제 해결에 집중하며 성장해왔다. 에이피엠코인(토큰심볼: APM) 프로젝트는 B2B 의류 쇼핑몰 에이피엠, 에이피엠 플레이스, 에이피엠 럭스에 고객 리워드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준비하고 있다. 에이피엠코인의 고객 리워드 플랫폼이 도입될 에이피엠, 에이피엠 플레이스, 에이피엠 럭스에는 1300개 여 개의 의류 도매 브랜드가 입점돼있다. 연간 누적 방문객 150만명에 이른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