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거래소 공시시스템, 또 디도스 공격 노출
배지원 기자
2020.11.05 11:11:17
오전 한 때 접속 지연…올해만 두번째

[딜사이트 배지원 기자] 한국거래소 공시사이트 카인드(KIND)가 또다시 디도스(DDos)의 공격을 받았다.

5일 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경 거래소 공시사이트인 KIND가 디도스 공격으로 인해 접속이 지연되는 일이 발생했다. 이 사태는 오전 10시 35분경에 다시 정상화 됐다. 거래소 관계자는 "현재는 정상화돼 다른 홈페이지나 시스템에 영향이 없다"고 밝혔다. 


거래소는 올해 8월에도 디도스의 공격을 받았다. 디도스 공격은 서버가 처리할 수 있는 용량 이상의 정보를 한꺼번에 보내 과부하를 발생시켜 접속 지연이나 서버 다운 등의 피해를 준다.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홍성국 의원이 금융감독원에서 제출받은 '전자금융 침해사고 현황'에 따르면, 올해 들어 8월까지 전자금융 침해사고가 발생한 금융기관은 총 6곳이었다.  다만 올해 있었던 디도스 공격들은 국제 해킹그룹의 디도스 공격이 빈번해지면서 대응 체계를 마련하고 있어 특별한 피해로 이어지진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거래소도 8월 공격 당시 특별한 피해가 없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국거래소, 차기 이사장 선임 절차 개시 카카오페이 이어 뱅크샐러드도 7개월간 무신고 영업 外 하마평 속 거래소 차기 이사장, 여전히 안갯속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업종별 ECM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