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김은지 BAT 사장 "글로(glo) 1등 만들고 싶다"
최보람 기자
2020.11.05 15:44:20
포트폴리오 강화로 전자담배 리더 목표...일반 담배 중요성도 강조
이 기사는 2020년 11월 05일 15시 44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최보람 기자] 김은지 BAT코리아 사장(사진)이 국내 전자담배시장의 강자로 도약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다.


김 사장은 5일 서울 중구 소재 더 플라자호텔에서 진행된 BAT코리아 창립 30주년 기념식에서 "당사 글로(glo)의 점유율은 작년 말 5.15%에서 현재 6.44%로 상승했다"면서 "담배 시장에서 점유율 1.2%포인트 올리는 게 쉬운 게 아니다. 그만큼 글로 프로가 소비자로부터 만족스러운 평가를 받은 것"이라고 자평했다.


다만 김 사장은 향후 비연소 전자담배 점유율을 더 올릴 필요성도 있다고 역설했다.


김 사장은 "현재 점유율에 만족하고 있진 않다"면서 "더욱 한국 소비자의 기호에 맞춘 제품들을 선보여 잠재적 위해성 저감 제품군(궐련형 전자담배 등 비연소 제품)의 리더 자리에 오르고 싶다"고 말했다. 김 사장은 이를 위해 내년 초 출시를 앞둔 글로 신제품 외에도 전자담배 포트폴리오를 강화할 방침이다.

관련기사 more
"glo 1위 만든다" 김은지 대표 믿는 구석은 BAT의 이유 있는 전자담배 사랑..."돈이 된다" 김은지 BAT로스만스 대표 "전자담배 시장서 도약" BAT코리아, 궐련 역량 강화 나선 이유

김 사장이 전자담배에 드라이브를 걸면서 업계 관심사는 BAT코리아가 어느 수준까지 점유율을 높일 지에 쏠리고 있다. 현재 상황만 보면 국내 전자담배 시장은 KT&G의 '릴'과 필립모리스의 '아이코스'가 양분하는 모양새다. 특히 릴의 경우 올 3분기 POS기 매출 기준 점유율이 35.1%에 달해 글로가 비집고 들어갈 틈이 크지 않다는 평가가 주를 이룬다.


이에 대해 BAT코리아는 향후 점유율 반등 여지는 충분하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아직 국내 담배시장에서 전자담배의 점유율이 10% 초반에 그치는 만큼 일반담배에서 전자담배로 넘어오는 소비자를 적극 공략하면 된다는 논리다.


이날 BAT코리아가 30주년 기념식 외에 글로의 유해성 연구결과를 발표한 것 또한 이와 궤를 같이하는 행보다. 일반담배 대비 전자담배의 유해성이 훨씬 작다는 것을 강조해 시장 파이를 키우겠다는 것이다.


제임스 머피 BAT 위해저감 제품연구 총괄은 "영국 공중보건국은 6년 전부터 전자담배의 유해성이 일반담배 대비 90% 적다는 말을 공개적으로 하고 있다"면서 "전자담배는 잠재적 위해성 뿐 아니라 위해물질에 대한 노출도 적다는 유의미한 결과들도 도출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김은지 사장은 이날 전자담배만큼 일반담배 제품군의 경쟁력을 강화하겠다는 의지도 내비쳤다. 시장의 80%를 차지하는 일반담배를 놓칠 수 없는 까닭이다. 이에 BAT코리아는 간판 제품인 '던힐'과 '켄트', '럭키스트라이크'의 포트폴리오를 두텁게 구성해 점유율을 끌어올릴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D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