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美 연준 '제로금리' 유지…코로나 여파 여전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0.11.06 08:52:25
이 기사는 2020년 11월 06일 08시 52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美 대선 개표 막바지…바이든 우세, 트럼프 무더기 소송전 [주요언론]

조 바이든 미국 민주당 대선후보는 막바지 개표가 진행 중인 5일(현지시간) 개표 종료 시 자신이 승자가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이에 불복하며 무더기 소송전을 예고했다. 캠프 측은 여러 주에서 대규모 소송을 제기했고 추가 소송도 낼 예정이다.

美 연준 '제로금리' 유지…코로나로 여파 여전 [주요언론]

미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Fed·연준)는 5일(현지시간) 또 다시 '제로 금리'를 유지했다. 연준은 이날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정례회의 후 기준금리를 0.00~0.25%로 유지한다고 밝혔다. 지난 3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에 대응하기 위해 제로금리를 결정한 이후 5번째 열린 이번 FOMC 회의에서도 같은 입장을 고수한 것이다.


3분기도 대한항공만 나홀로 흑자 [주요언론]

항공업계에서 대한항공만 지난 2분기에 이어 3분기에도 나홀로 흑자를 기록했다. 반면, 아시아나항공 및 LCC들은 3분기도 수백억원대 적자를 낸 것으로 예상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여파 속에 항공업계 실적 희비가 엇갈린 것이다. 코로나19로 여객 수요가 급감한 가운데 화물 사업이 실적의 향방을 갈랐다.


라임 판매사 제재심 결론 또 지연…10일 재논의 [주요언론]

금융감독원 제재심의위원회(제재심)는 라임자산운용 환매 중단 관련 제재심 회의를 5일 열었으나 결론을 내리지 못하고 오는 10일 재논의하기로 했다. 라임자산운용 환매 중단 사태와 관련해 KB증권 등 판매 증권사에 대한 징계 수위 결정이 재차 미뤄진 것이다.


전셋값 폭등에…아파트 매매가 상승 [주요언론]

전셋값이 폭등하자 전셋값과 함께 아파트 매매가격 상승 폭이 커졌다. 한국감정원은 11월 첫째 주(2일 기준) 전국 주간 아파트값이 0.17% 상승해 지난주(0.13%)보다 상승폭이 커졌다고 5일 밝혔다. 올해 6·17 부동산 대책 발표 직후인 6월 넷째 주(0.22%) 이후 4개월여 만에 가장 높은 상승률이다. 전세난으로 인해 세입자들이 주택 매수로 돌아선 것으로 분석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ECM 월별 조달규모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