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비트 개발자 컨퍼런스 2020 개최 外

◆업비트 개발자 컨퍼런스 2020 개최



[팍스넷뉴스 공도윤 기자] 블록체인 개발자들의 축제 '업비트 개발자 컨퍼런스(UDC)'가 오는 30일부터 12월4일까지 온라인에서 열린다. 두나무는 6일부터 UDC 2020 공식 홈페이지를 열고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 UDC는 블록체인 개발자들의 지식 공유와 자유로운 토론, 네트워킹을 목표로 한 국내 최초 '블록체인 개발자 중심 국제 컨퍼런스'다.


◆디지털 부동산 수익증권거래 '카사' 회원 2만명 돌파


상업용 부동산을 주식처럼 사고팔아 시세차익을 얻을 수 있는 혁신금융 플랫폼 '카사(Kasa)'가 첫 공모가 임박한 가운데 투자준비회원 2만명을 돌파했다. 누적 다운로드는 4만건을 넘어섰다. 투자준비회원은 공모를 위한 예치금 입금, 공모 상장 정보 알림 신청 등 사전투자준비를 할 수 있다. 주식처럼 사고팔 수 있는 디지털 부동산 수익증권(DABS)의 공모와 거래가 가능한 카사 앱에서 개인투자자는 1인 당 2000만원, 소득적격투자자는 4000만원 한도로 투자할 수 있다.


◆피르마체인, 마이키핀 얼라이언스 합류



블록체인 기반 글로벌 전자계약 플랫폼 피르마체인(FirmaChain)이 탈중앙화 신원증명(DID) 생태계 연합체인 마이키핀 얼라이언스와 파트너십을 맺었다. 피르마체인은 마이키핀 얼라이언스 합류를 통해 마이키핀 등 코인플러그로부터 기술 컨설팅 및 연동을 지원받을 예정이다. 마이키핀은 블록체인 전문 기업 코인플러그가 출시한 DID기반 전자 인증 서비스다.


◆디비전 네트워크, 루니버스와 제휴



블록체인 기반 가상현실(VR) 콘텐츠 플랫폼 디비전 네트워크(Dvision Network)가 블록체인 서비스 플랫폼 루니버스와 상호 기술 및 사업 교류를 위한 제휴 계약을 체결했다. 디비전은 루니버스와 이번 제휴 계약을 통해 VR 콘퍼런스나 플랫폼상 상품을 결제할 때, 루니버스의 사이드체인 에서만 이동이 가능한 유틸리티 토큰인 ST(Side Token)로 DVI 토큰 결제 시스템을 구현한다.


◆코인플러그, ETRI와 분산형 자기주권신원관리 구현


블록체인 전문기업 코인플러그가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과 함께 블록체인을 활용한 분산형 자기주권신원관리 2차년도 기술 개발에 대한 결과 시연을 TECH-BIZ KOREA 2020에서 선보였다. 해당 프로젝트는 지난해 5월부터 ETRI, 금융결제원, 코스콤 등과 진행한 컨소시움으로 코인플러그는 금융 및 기타 관련 분야에서 기술 개발을 진행해왔다. 


◆바이낸스 창펑자오 '2020 아시안리더십콘퍼런스' 연사 참여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바이낸스'의 창업자이자 최고경영자(CEO)인 창펑 자오가 오는 11일 '2020 아시안리더십콘퍼런스'에 연사로 나선다. 창펑 자오 대표는 이 날 '40개국의 1500명 이상의 직원들이 근무하는 핀테크·가상자산 기업을 어떻게 원격으로 운영하고 있는가'에 대한 내용과 '가상자산이 바꿀 우리들의 현실'에 대해서 중점적으로 다룰 예정이다.


밀크, 카카오 그라운드X, 라인, 무비블록 생태계 확장나서


밀크파트너스, 그라운드X, 라인, 무비블록 등 블록체인 업계 대표 기업들이 서비스 발전과 성장에 기여한 사용자를 대상으로 보상을 제공하거나 혜택을 강화하는 등의 노력으로 생태계 활성화에 적극 나서고 있다. 블록체인 기반 포인트 통합 플랫폼 '밀크(MiL.k)'를 운영중인 밀크파트너스는 최근 이용자 혜택 강화 및 서비스 만족도 제고를 위해 프리미엄 멤버십 토큰 '맵'을 선보였다. 카카오의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 그라운드X는 '클레이튼 임프루브먼트 리버스' 프로그램을 정식 시행하며 사용자 보상을 통한 생태계 활성화 도모에 적극 나서고 있다. 네이버의 일본 자회사 라인은 지난 9월 사용자 보상 캠페인 '링크 리워드 프로그램'을 출시했다. 블록체인 기반 영화 공유 플랫폼 무비블록은 투표를 통해 단편 영화 엄선작을 가려내는 시청자 중심의 영화 선정 서비스 '무비블록 픽(PICK)'을 선보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