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하이트진로, 수산물 온라인 중개 플랫폼 투자 外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윤아름 기자
2020.11.09 10:10:29

◆하이트진로, 수산물 온라인 중개 플랫폼 투자


[딜사이트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윤아름 기자] 하이트진로는 음식점 등 업소를 대상으로 수산물 온라인 중개 플랫폼 서비스(B2B)를 제공하는 '푸디슨(서비스명 신선해)'을 투자처로 선정하고 지분 투자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세부내용은 계약상 비공개다. 푸디슨은 베타테스트를 준비 중인 극 초기 사업단계로, 하이트진로는 설립부터 사업 성공에 이르기까지 기업을 함께 성장시켜 나가는 컴퍼니빌더 방식으로 이번 투자를 준비해왔다. 하이트진로는 이번 투자에 대해 중간 유통과정을 축소하고 IoT(사물인터넷) 기술 기반의 최적화된 배송 안내 시스템을 이용해 물류비를 절감한 푸디슨의 경쟁력을 높이 평가했다는 설명이다.


◆SPC그룹, '해피포인트' 새로운 BI 선봬


관련기사 more

SPC그룹은 멤버십 서비스 '해피포인트'의 새로운 BI(Brand Identity)를 선보이고, 모바일 앱을 전면 개편한다고 밝혔다. 이번 BI 리뉴얼은 지난 2012년 이후 8년만에 진행된 프로젝트로 해피포인트의 정체성을 뚜렷하게 보여줄 수 있는 핵심 요소들을 재정비하고 모바일 사용에 최적화된 이미지를 통해 고객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취지다. SPC그룹은 신규 BI를 적용해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인 '해피앱'도 전면 개편했다. 이번 개편은 UI(User Interface, 사용자 환경)와 UX(User Experience, 사용자 경험) 디자인을 개선해 사용자 편의를 높이는데 집중했다.


◆롯데마트, 스윗허그 원두커피 3종 출시


롯데마트는 오는 14일 새로운 콘셉트의 PB(자체 브랜드) 스윗허그 원두커피 3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스윗허그'는 롯데마트의 디저트 PB다. '스윗허그 스트롱 커피, 헤이즐넛향 커피, 1/2 카페인 커피'로 구성됐다. 해당 제품들은 고객들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커피로, 아침과 점심, 저녁에 마시는 커피를 구분했다는 설명이다.


◆CJ올리브네트웍스, CJ ONE 열돌 기념 이벤트 진행



CJ올리브네트웍스는 통합멤버십 CJ ONE 10주년을 맞아 오는 30일까지 열 돌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CJ ONE 이용 고객의 70%가 여성, 60% 이상이 20~30대인 MZ세대(밀레니얼+Z세대)인 점에 착안해 타깃 고객들의 취향에 맞춰 기획됐다. CJ ONE은 뉴트로 트렌드를 반영해 한정판 열 돌잔치 답례품을 준비했다. 이벤트 기간에 CJ ONE 포인트 적립 및 사용 시 추첨을 통해 ▲청년떡집 콜라보 돌잔치 떡세트 ▲송월타올 2종 세트 ▲한정판 CJ기프트카드 1만원권을 각각 2000명에게 주차별 경품으로 제공한다.


◆한섬, 더한섬닷컴 VIP 매출・회원수 증가에 '신바람'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전문기업 한섬은 '더한섬닷컴'의 올 1월부터 9월까지 VIP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128% 증가했다고 밝혔다. 같은 기간 VIP 회원수도 112%나 늘었다. VIP 매출과 회원수가 동시에 늘면서 더한섬닷컴의 전체 매출(올 1월~9월)도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67% 증가한 1250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작년 더한섬닷컴 연간 매출(1100억원)을 9개월만에 넘어선 것이다. 한섬은 이런 더한섬닷컴의 실적 호조에 대해 VIP등급 개편과 이들을 위한 특화 서비스 도입, 그리고 온라인 쇼핑 환경에 최적화된 '온라인 상품 기획' 등이 주효한 것으로 보고 있다.


◆웅진식품, 아몬드초코볼 2종 출시



웅진식품은 제과류 브랜드 '웅진 스위토리(Sweetory)'에서 아몬드초코볼 2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신제품은 아몬드 초코볼과 아몬드 카카오 2종으로, 캘리포니아산 아몬드와 벨기에 초콜릿 제조업체인 발리깔레보사의 리얼 초콜릿을 사용했다. 신제품은 전국 소매점, 할인점 그리고 인터넷에서 구입 가능하며 가격은 1200원 이다.


◆이랜드월드 폴더, '블랙프라이데이' 프로모션 진행



이랜드월드의 슈즈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폴더(Folder)가 오는 16일까지 '폴더 블랙프라이데이'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폴더의 '블랙프라이데이'는 유명 브랜드의 신발을 높은 할인율로 판매하는 연말 할인 이벤트로 올해로 진행 4년차를 맞이했다. 올해에는 최대 87%의 할인 폭으로 진행하며, 총 70여 개의 국내외 스니커즈, 의류, 잡화 브랜드가 참여해 4,000개 이상의 할인 상품을 쏟아낼 예정이다.


◆일동후디스-홈플러스, 쿠킹클래스 진행



일동후디스는 홈플러스와 손잡고 프리미엄 어린이 식품 브랜드 '키요'를 활용한 쿠킹 클래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서울 및 수도권 지역 홈플러스 12개점에서 진행되는 '키요 쿠킹클래스'는 일동후디스 키요 '순한 리조또 소스' 2종을 활용한 요리들을 아이와 부모가 함께 직접 만들 수 있는 쿠킹체험 프로그램이다. '키요 쿠킹클래스'는 오는 11일 서울 중계점을 시작으로 약 4주간 각기 다른 지점에서 진행된다. 4세 이상 자녀를 둔 부모가 대상이며 자세한 일정과 수강 신청 방법은 각 지역 홈플러스 문화센터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오비맥주, 버드와이저 리오넬 메시 한정판 병맥주 출시



오비맥주는 버드와이저에서 축구 선수 리오넬 메시(Lionel Messi)의 이름을 새긴 한정판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제품은 역사적인 대기록 달성을 앞둔 메시의 브랜드 앰배서더 발탁을 기념해 제작됐다. 500ml 병맥주로 판매되는 메시 한정판은 버드와이저를 상징하는 로고 대신 메시의 뒷모습과 이름을 새긴 것이 주요 특징이다. 제품 라벨에는 최고의 축구 선수 메시를 지칭하는 문구 'KING OF FOOTBALL(축구의 왕)'과 끝없는 노력으로 정상에 오른 메시가 전세계 축구 팬들에게 전하는 메시지가 담겨 있다. 버드와이저 메시 한정판 제품은 11월 12일부터 전국 주요 롯데마트에서 6병 묶음 패키지로 1만원대에 구매 가능하다.


◆서경배과학재단, 제1회 심포지엄 개최



서경배과학재단은 최근 아모레퍼시픽 본사 아모레홀에서 제1회 서경배 과학재단 심포지엄(SUHF Symposium 2020)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2017년 선정된 신진과학자들의 연구 경과와 주요 이슈를 공유하고, 연구 과정에서 부딪힐 수 있는 어려움과 고민, 향후 연구 방향 등에 대해 소통하고자 자리를 마련했다. 현장에는 서경배 이사장을 비롯해 역대심사위원, 서경배과학재단 신진과학자들과 기조연설을 맡은 고규영 교수(카이스트), 강봉균 교수(서울대학교) 등 생명과학분야 석학 40여명이 참석했다. 해외에 체류중인 김도훈 교수(매사추세츠의대) 등 신진과학자와 소속 학생 및 초청자 100여명은 웹엑스(Webex)와 유튜브(Youtube)를 통해 온라인으로 함께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LG전자3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