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우리銀, 카카오페이에 대출 상품 출시
양도웅 기자
2020.11.09 10:18:56
직장인 대상 비대면 상품···최대 0.7%p 금리 우대

[딜사이트 양도웅 기자] 우리은행이 카카오페이에 신용대출 상품을 출시했다. 

우리은행은 카카오페이가 제공하는 대출상품비교서비스 '내 대출 한도'에 자사의 신용대출 상품인 '우리WON하는 직장인대출'을 오픈했다고 9일 밝혔다. 


우리WON하는 직장인대출은 현재 6개월 이상 재직중이고, 연소득 2000만원 이상인 직장인을 대상으로 한 신용대출이다. 서류 제출없이 비대면으로 신청 가능하다. 대출한도는 최대 2억원(연소득의 최대 150%)이며, 급여이체 0.2%p, 우리카드 이용 0.1%p 등 최대 0.7%p 금리우대를 받을 수 있다. 


카카오페이의 '내 대출 한도' 서비스는 작년 10월 금융위원회로부터 혁신금융서비스에 선정됐다. 해당 서비스를 통해 고객은 카카오페이에 입력한 정보를 기반으로 여러 금융회사에서 대출 가능한 금액과 금리를 비교할 수 있다. 


우리은행은 이번 '우리WON하는 직장인대출' 신용대출 상품을 시작으로 카카오페이와 함께 고객 맞춤 디지털 금융상품과 서비스를 부동산, 자동차 금융 등의 분야로 확대 개발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more
우리銀, 채용비리 부정입사자 8명 퇴직 조치 우리銀, 올 상반기에도 혁신기업 10곳 지원 우리금융, 올해 주가 부양에 '올인' 우리銀, 한투證과 손잡고 WM·IB 경쟁력 강화

권광석 은행장은 "디지털 상품과 서비스 경쟁력을 높이고 운영 효율화를 위해 DT(Digital Transformation) 과제를 적극 발굴해 디지털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며 "디지털 세대를 공략하기 위해 카카오페이와 비대면 서비스를 적극 개발하고 있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업종별 유상증자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