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엔투텍, 美 모더나와 코로나 백신 유통 협의
정강훈 기자
2020.11.09 11:38:02
'모더나 창립 멤버' 랭거 박사, 사내이사 선임

[딜사이트 정강훈 기자] 코스닥 상장사 엔투텍(옛 마이크로텍)은 미국 신약개발사 모더나와 코로나19(COVID-19) 백신의 한국 유통을 협의하고 있다고 9일 밝혔다.


엔투텍은 지난 10월 국내 제약사 및 신약 개발사와 컨소시엄을 구성해 모더나 측에 코로나19 백신 유통 제안서를 제출했다. 현재 공급 수량, 일정, 가격 등 세부적인 내용을 협의하고 있다.


지난 6일 임시주주총회에서 사내이사로 선임된 로버트 랭거 박사가 백신 유통에 주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랭거 박사는 모더나의 창립 멤버로 주요 주주이면서 현재 이사회에 속해있다.


모더나는 백신 후보 mRNA-1273의 전 세계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이달 미국 식품의약국(FDA)이 요구하는 2개월간의 안전성 시험 결과가 나오면 즉시 긴급사용 승인을 신청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more
엔투텍, 50억원 CB 소각 결정…"재무구조 안정" 엔투텍, 투자주의 환기종목 탈피 엔투텍, 반기 영업익 18억…흑자전환 엔투텍, BTS 캐릭터 '타이니탄' 마스크 출시

엔투텍은 코로나19와 관련된 사업을 늘리고 있다. 관계사인 엔투셀과 프리미엄 나노 마스크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최근 방탄소년단 캐릭터인 타이니탄을 활용한 나노 마스크를 출시했다. 최근 코로나19 치료제 개발사인 다이노나 지분에 투자하기도 했다.


엔투텍 관계자는 "랭거 박사의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다양한 신규 사업 진출을 검토하고 있다"며 "저가형 대신 프리미엄 마스크 시장에 주력한 전략이 실적 성장으로 나타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조달방법별 조달 비중 / 직접조달 vs 간접조달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