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아이디언스, 330억원 투자유치 성공
민승기 기자
2020.11.09 13:08:45
항암제 IDX-1197 개발 박차…추가 파이프라인 확보 예정

[딜사이트 민승기 기자] 일동홀딩스 계열의 신약개발전문회사 아이디언스가 2019년 설립 이후 첫 번째 재무적투자자(FI) 자금유치에 성공했다.


9일 회사에 따르면 지난 6일까지 330억원 규모의 투자금액이 확보됐고, 다음달 약속된 추가 투자금이 납입되면 총 400억원 규모의 투자유치가 완료된다. 이번 투자에는 유안타인베스트먼트, TS인베스트먼트, 미래에셋캐피탈, 서울투자파트너스 등 다수의 기관투자자가 참여했다.


아이디언스는 확보된 투자금으로 혁신신약 항암제 후보물질 'IDX-1197'의 임상개발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해당 신약은 미국 허가 임상시험 진입을 앞두고 있다. 또 현재 검토 중인 항암신약 파이프라인의 추가 도입 및 개발도 본격화할 방침이다.


IDX-1197은 'PARP(Poly ADP-ribose polymerase)'라는 효소의 작용기전과 암세포 DNA의 특성을 이용해 암을 치료하는 표적항암제 후보물질이다. 회사는 최신 비임상, 임상시험 결과에서 확인한 IDX-1197의 우월성 입증 데이터를 AACR(미국암연구학회), ASCO(미국암학회) 등에서 발표할 계획이다.


이원식 아이디언스 대표는 "이번 자금유치는 회사의 파이프라인 확보 능력 및 신약개발 역량에 대한 투자자의 신뢰가 반영된 결과"라며 "성공가능성이 높은 우수 신약과제를 다수 확보하고 조기 기술수출과 임상개발을 병행하는 방법으로 안정적인 신약개발 사업모델을 확립한 이후, 기업공개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일동제약, 신약개발 중심 제약사로 변모 일동홀딩스, 美 아이디언스 법인 설립 배경은? 아이디언스, 400억 투자유치 완료 일동제약 '백기사' 썬라이즈홀딩스 물러난 이유는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