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베링거인겔하임, 브릿지바이오에 'BBT-877' 권리 반환
김새미 기자
2020.11.09 18:31:22
1조5000억원 규모 기술수출 계약 해지…"이르면 연내 FDA 미팅"

[딜사이트 김새미 기자] 브릿지바이오테라퓨틱스(브릿지바이오)가 지난해 7월 베링거인겔하임과 체결한 1조5000억원 규모의 기술수출 계약이 파기됐다.


브릿지바이오는 베링거인겔하임이 기술도입한 특발성 폐섬유증 신약 'BBT-877'의 권리를 모두 반환하는데 양사가 합의했다고 9일 밝혔다.


지난해 수령한 계약금과 중도금 약 4500만 유로를 비롯해 임상 시료의 생산 협력 등에 따라 발생한 매출은 반환 의무가 없다. 지난 1년 4개월간 베링거인겔하임의 주도로 진행한 개발 자료, 실험 데이터와 임상 시료들은 모두 브릿지바이오테라퓨틱스로 반환된다. 브릿지바이오는 BBT-877의 모든 권리를 다시 확보해 이후 단계를 이끌 계획이다. 


이번 반환은 BBT-877의 잠재적 독성 우려에 관한 베링거인겔하임의 내부 가이드라인에 따른 결정에 따른 것이다. 브릿지바이오는 보충 연구와 추가 자료 분석을 통해 후기 임상 개시 준비를 할 예정이다. 또한, 올해 말이나 내년 초에는 미국 식품의약국(FDA)과 C타입 미팅(Type C meeting)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정규 브릿지바이오 대표는 "이번 반환을 통해 지난 1년여 간 베링거인겔하임에서 독자 진행한 개발 자료들을 분석하고 FDA 등과 긴밀히 협의해 향후 후기 임상 개시를 위한 계획 등을 구체화하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브릿지바이오 'BBT-877' 독성 이슈 해소 브릿지바이오, 셀라이온 섬유화 질환 신약 기술 도입 外 압타바이오, 췌장암 치료제 'Apta-12' 권리 반환 브릿지바이오, 손실 증가에도 R&D 매진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시장별 유상증자를 통한 조달 추세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