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호전실업, 애슬레져 1위 '안다르'와 맞손
류석 기자
2020.11.10 09:09:38
해외 시장 동반 진출 전망…제품 개발 노하우 공유

[딜사이트 류석 기자] 고기능성 의류 생산 전문기업 호전실업이 국내 애슬레져(Athleisure, 운동복과 일상복의 경계를 허문 의류) 1위 업체 안다르와 전략적 협업 관계를 구축한다. 호전실업은 앞으로 안다르와 함께 국내·외 애슬레저 시장 공략에 나설 예정이다.  

10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호전실업은 안다르가 진행하는 유상증자에 참여해 발행 신주 13만6452주를 약 70억원에 인수하기로 했다. 이로써 호전실업은 안다르 지분 7.53%를 확보, 주요주주로 올라선다.


이번 투자 유치에서 안다르는 기업가치 약 930억원을 인정받았다. 향후 후속 투자 유치 등이 이뤄진다면 기업가치 1000억원 달성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안다르는 요가강사 출신의 신애련 대표가 2015년 설립한 애슬레져 업체다. 설립 5년만에 720억원의 매출을 기록할 만큼 빠른 성장세를 보이며 국내 레깅스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 매출은 전년 대비 47% 성장, 연간 매출은 1000억원을 넘어설 전망이다.   


이번 호전실업의 안다르 투자는 단순 재무적 투자를 넘어 전략적 협업 관계 구축이 배경에 깔려있다. 특히 호전실업 매출 대부분이 수출을 통해 이뤄진다는 점에서 해외 애슬레져 시장 동반 진출도 점쳐진다. 실제로 안다르는 국내를 넘어 해외 애슬레져 시장을 정조준하고 있다. 

관련기사 more
에코마케팅 만나 군살 뺀 안다르, 성장 엔진 달았다 에코마케팅-안다르, 손잡고 해외공략 나선다 기업銀, 인도네시아 핵심 거래처 ‘호전실업’ 국내 의류OEM업체, 미·중 무역분쟁 속 반사이익 기대

호전실업은 현재 '갭 아틀레타(GAP Athleta)', '언더아머' 등의 브랜드에 애슬레져 의류를 공급 중이다. 내년부터는 세계 애슬레져 1위 브랜드인 '룰루레몬'에도 공급할 예정이다. 


호전실업 관계자는 "앞으로 안다르의 전략적 투자자로서 안다르가 필요로 하는 안정적인 생산 기반을 제공할 예정"이라며 "노하우 공유를 통해 제품 개발과 생산에 적극 참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월별 M&A 거래대금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