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포스코, 포항에 친환경 SCR설비 구축
유범종 기자
2020.11.10 15:04:58
내년까지 대기 친환경에 1조원 투자 이행
(사진=포스코 포항제철소 전경)

[딜사이트 유범종 기자] 포스코가 포항제철소에 질소산화물 저감장치인 SCR설비를 준공했다. 포스코는 이를 통해 탈진-탈황-탈질로 이어지는 '친환경 소결 라인'을 구축하게 됐다.


포스코는 10일 포항제철소 소결공장에서 SCR설비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SCR설비(선택적 촉매환원·Selective Catalytic Reduction)는 촉매를 이용해 연소가스에 포함된 질소산화물(NOX)을 질소(N2)와 수증기(H20)로 분해하는 청정설비다.


포스코는 이번 설비 준공으로 소결공장에서 발생하는 질소산화물을 기존 140~160ppm에서 최대 80% 저감된 30~40ppm 수준까지 낮출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포스코는 대기오염물질 감축을 위해 지난해부터 2021년까지 1조원 규모의 투자계획을 발표했다. 현재 포항제철소와 광양제철소에서는 부생가스 발전시설의 SCR 설치와 노후 발전설비를 대체할 친환경 복합발전기 설치, 밀폐형 석탄 저장설비 8기 설치 등이 순차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올해 말까지 총 9700억원의 투자비가 집행될 예정이다. 


남수희 포스코 포항제철소장은 "미세먼지 감축을 위한 다각적인 노력의 성과가 가시적으로 나타나고 있다"며 "향후에도 환경문제에 책임 있는 역할을 다하며 친환경 설비 구축으로 깨끗하고 맑은 제철산업의 미래경쟁력을 확보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포스코, 철강 원료투자 결실 '경쟁력 원천' 2050 '탄소중립' 향한 철강업계의 도전 '전기車 시대' 철강업계 사업다각화 속도 최정우 포스코 회장 "포스트코로나 시대 적극 대응"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