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GM 노조, 또 사흘간 부분 파업 진행 外

한국GM 노조, 또 사흘간 부분 파업 진행 [주요언론]

-한국GM 노조가 임금·단체협약 협상에서 사측과 합의하지 못하면서 또다시 사흘간 부분 파업을 하기로 했다. 한국GM 전반조와 후반조 근로자는 이달 11∼13일에 매일 각각 4시간 파업을 할 예정이다.  앞서 지난달 30일과 이달 2일·6일, 9∼10일 총 5일간 파업한 데 이어 추가로 파업을 결의하면서 총 8일간 부분 파업을 벌이게 됐다.


與 '3%룰' 정부안 토대로 수정 여지 "상임위서 논의" [주요언론]

더불어민주당이 '공정경제 3법' 입법과 관련, 핵심 쟁점인 '3%룰'(대주주 의결권 3% 제한)의 틀을 유지한 채 국회 입법 절차를 밟아나가기로 했다. 다만 야당과의 협상 상황에 따라 합리적인 대안을 수용할 수 있다며 일부 보완 가능성에 여지를 두는 분위기다. 3%룰 수치 자체를 수정하는 것은 부담이 크지만, 재계의 경영권 위협 우려 등을 고려해 감사위원 선출 의결권 행사 등에 필요한 주식 보유기간을 늘리는 방안도 거론되고 있다.


특허청, 삼성 중소기업 기술 탈취 의혹 관련 수사 착수 [중앙일보]

-특허청이 삼성전자의 중소기업 특허 기술 탈취 의혹과 관련해 수사 중이다. 지난 국정감사에서 삼성전자가 스마트폰 액정에 보호필름을 부착하는 D 협력업체의 기술을 다른 협력업체에 빼돌렸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비트코인, 金·해외주식 다 제치고 '압도적 수익률'…올해 117% 뛰었다[한국경제]

-비트코인 가격은 1만5000달러 선을 다시 넘어서며 2018년 1월 이후 2년10개월 만에 최고가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6일까지 비트코인(달러화 기준)은 연초 대비 117.3% 상승했다. 다른 자산들은 비트코인을 따라가지 못하고 있다. 코로나19 이후 주식 열풍에 힘 입어 급등한 한국 코스피지수는 물론 미국 S&P500지수, 중국 대형주지수(CSI300) 등은 비트코인 수익률을 밑돌았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