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카드·캐피탈사, 최고이자율 위반 징계수위 높아진다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0.11.11 08:47:11
이 기사는 2020년 11월 11일 08시 47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카드·캐피탈사, 최고이자율 위반 징계수위 높아진다 [조선비즈]

카드사와 캐피탈사와 같은 여신전문금융사(여전사)가 연 24%인 법정 최고이자율 제한을 위반했을 때 받는 징계 수위가 대폭 강화될 전망이다. 금융위원회는 여전사가 최고금리를 위반했을 때 적용되는 처벌의 실효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징계 내용을 강화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금융위는 이런 내용 등을 담은 대부업 등의 등록 및 금융이용자 보호에 관한 법률 개정안을 마련해, 조만간 입법예고할 예정이다.


해덕 최대주주라더니…옵티머스, 차명주식 500만주 보유 의혹 [서울경제]


옵티머스자산운용의 로비스트 3인방으로 꼽히는 인물이 해덕파워웨이(102210)의 2대 주주로 행세했다는 주장이 나왔다. 그는 옵티머스의 자금이 흘러들어간 회사가 보유한 주식 500만주를 근거로 이 같은 행세를 했다고 한다. 옵티머스는 최근 해덕파워웨이 인수를 추진하던 에이치엘비에 자신들이 '실제 최대주주'라고 주장한 바 있다. 해덕파워웨이 대주주인 화성산업과의 지분관계가 끊어진 옵티머스가 지배력을 유지하기 위해 차명주식을 보유하고 있었다는 분석이 나온다.


與, '3%룰' 합산→개별 가닥…경제3법 손질 [머니투데이]

관련기사 more
화성산업, 부실시공 사업장은 김광수 "디지털화로 금융사 순위 바뀔 것" 김광수 신임 은행연합회장 "고객 신뢰가 최우선" '은행권 대변인'되는 김광수, 해결과제 산적

'경제3법'(상법·공정거래법 개정안, 금융그룹감독법 제정안)을 추진 중인 더불어민주당이 감사위원 분리선출에서 소위 '3%룰'(최대주주 의결권 제한)을 최대주주 합산이 아닌 개별 방식으로 적용하는 등 정부안을 일부 수정하는 쪽으로 가닥을 잡았다. 다중대표소송제(모회사 주주의 자회사에 대한 소송 허용), 공정위 전속고발권 폐지 범위 등에서도 재계 의견을 일부 반영해 야당과 협상에 나서기로 했다.


옵티머스, 사모펀드 파기 빈번…자체자금 케이프증권에 '집중' [쿠키뉴스]


수천억대 피해를 야기한 옵티머스자산운용이 자금세탁?횡령 의혹에 휩싸인 자금 운영에 케이프투자증권을 집중적으로 이용한 정황이 드러났다. 옵티머스는 케이프증권을 통해 설정한 폐쇄형 사모펀드를 빈번하게 해지하고, 자사 자금도 해당 증권사를 통해 집중 운용했다. 옵티머스 펀드를 판매한 다른 증권사들과의 관계에서는 보이지 않았던 거래 방식이다.


인사 앞둔 롯데그룹…롯데자산개발 분해·롯데쇼핑 인력 슬림화 [아시아경제]


올 여름 '물갈이 인사' 이후 새판짜기에 돌입한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그룹 전체를 수술대에 올려 놓았다. 부실 계열사를 정리하고 인력 구조조정에 나섰다. 이달 말 정기 인사까지 이어지며 100년 대계의 초석을 마무리 지을 계획이다. 롯데그룹은 계열사 롯데자산개발의 국내 사업 부문을 각 계열사에 편입시킨다. 올해 대표직을 맡은 강희태 롯데 유통BU장이 진두지휘 중이다. 그룹은 당초 롯데자산개발의 청산도 고려했지만 해외 사업 조직은 남겨놓기로 했다. 


서울보증 차기 대표에 유광열 전 금감원 부원장 [머니투데이]


유광열 전 금융감독원 수석부원장이 SGI서울보증 신임 사장 단독 후보로 결정됐다. 서울보증은 10일 유 전 부원장과 김상택 서울보증 사장 등 2명에 대한 면접심사를 실시한 후 유 전 부원장을 최종 후보로 내정했다. 면접 후보에 오른 서태종 전 금감원 수석부원장은 불참한 것으로 전해진다.


홈플러스 '온라인몰 혁신' 점포 매각자금 집중 [전자신문]


홈플러스가 온라인 사업 강화를 위해 다음 달 온라인몰을 전면 개편한다. 네이버페이 등 간편 결제시스템을 새로 도입하고, 큐레이션 등 개인화 서비스를 강화한다. 오프라인 점포 매각으로 확보한 자금을 온라인몰 시스템 고도화에 집중 투자한다.


주요 은행장들 오늘 조찬회동…차기 은행연합회장 후보 '윤곽' [주요언론]


주요 은행장들이 이달 말 임기가 만료되는 김태영 은행연합회장 후임자를 선출하기 위해 11일 한자리에 모인다. 이 자리에서 차기 은행연합회장 윤곽이 드러날 것으로 전망된다. 금융권에 따르면 은행연합회 이사진 11명은 이날 서울 모처에서 조찬 회동을 한다. 은행연 이사회는 김태영 은행연합회장과 10명의 은행장(KB국민·신한·하나·우리·NH농협·KDB산업·IBK기업·SC제일·한국씨티·전북은행) 등이 이사진으로 구성돼있다. 이사회가 회장추천위원회 역할도 맡는다.


문재인 대통령, 5조원대 론스타 ISDS 소송 직접 챙겼다 [조선일보]


문재인 대통령이 최근 미국계 사모펀드 론스타와 한국 정부간에 진행 중인 5조원대의 투자자-국가간 소송(ISDS) 사건의 진행 경과를 직접 챙긴 것으로 확인됐다. 새 중재재판부가 들어서면서 소송에 속도를 내는 가운데 문 대통령이 우리 정부의 대응방안과 향후 계획을 직접 점검한 것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