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신세계푸드 "노브랜드 버거, 50호점 돌파" 外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윤아름 기자
2020.11.11 10:52:05

◆신세계푸드 "노브랜드 버거, 50호점 돌파"


[딜사이트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윤아름 기자] 신세계푸드는 노브랜드 버거 53호점인 대구 월성점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대구 달서구 월성동에 290㎡(88평), 77석, 2층 규모다. 지난해 8월 노브랜드 버거를 론칭하고 첫 매장으로 홍대점을 연지 1년 2개월 만인 지난달 50호점을 돌파한 데 이어 대구, 경북지역에도 첫 매장을 오픈한 셈이다.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외식업계가 침체에 빠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노브랜드 버거는 매월 4~5개의 신규 매장을 오픈하고 있다는 게 신세계푸드의 설명이다.


◆홈플러스, 라이브 커머스 '홈플 라이브' 론칭


관련기사 more
노브랜드 버거 '로열티' 조건, 창업에 유리할까 대표 바꾼 신세계푸드, NBB 성공 가능성은 이마트, 3Q 턴어라운드…영업익 전년비 30% ↑

홈플러스는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홈플 라이브'를 론칭한다고 밝혔다. 홈플러스는 앞으로 매주 목요일 '홈플 라이브'를 통해 전단 핵심 상품 '라이브 단독 타임딜'을 진행, 고객들에게 파격적인 할인 혜택과 새로운 쇼핑 체험을 제공할 방침이다. 이번 홈플러스 라이브 커머스는 대형마트 처음으로 타사 플랫폼을 경유하지 않고 자사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애플리케이션에서 진행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고객이 다양한 채널을 오가야 하는 번거로움은 줄이고, 멤버십 쿠폰을 통해 추가 할인혜택까지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현대百, UN 지속가능개발목표 경영지수 '글로벌 최우수 그룹' 선정



현대백화점은 유엔(UN) 경제사회이사회 특별협의지위기구 '유엔 SDGs협회'에서 발표한 '2020 유엔 지속가능개발목표 경영지수(SDGBI)' 글로벌 지수 '최우수 그룹'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현대홈쇼핑은 국내 지수 '1위 그룹'에, 현대그린푸드·한섬·현대리바트는 국내 지수 '최우수 그룹'에 각각 선정됐다. 에버다임은 국내 지수 '상위 그룹'에 이름을 올렸다. 유엔 지속가능개발목표 경영지수는 인권·환경·경제·사회 등의 영역에서 국제사회 공동 목표에 부합하는 경영 활동을 추구하는 기업의 지속가능성을 평가하는 경영분석 지수다.


◆페르노리카, '깔루아 에스프레소 마티니 캔' 출시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커피 리큐르 '깔루아(Kahlua)'에서 새로운 캔 형태의 칵테일 제품 '깔루아 에스프레소 마티니 캔'을 한국 시장에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200ml 캔으로 출시됐으며 도수는 4.5%다. 별도의 제조나 혼합 없이 잔에 따르면 된다. 오는 13일부터 커피빈 광화문점, 학동역점, 석촌호수점 등 수도권 주요 42개 커피빈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마트24 "올 냉동육 매출 300% 증가"



이마트24는 올해 1월~10월 냉동육 매출을 확인한 결과 전년 동기간 대비 301%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레트로 열풍에 냉동삼겹살 전문점이 인기를 끄는 등 일명 냉삼이 주목 받는 상황에서 코로나19로 인해 늘어난 홈술/홈밥족의 구매영향에 의한 것으로 풀이된다. 올해 이마트24 냉동육 매출 순위를 살펴보면 1위 '농협국산대패삼겹살', 2위 '농협그시절 냉동삼겹살' 등 1위부터 5위까지 냉동삼겹살 4종이 이름을 올리며 냉동육 매출을 이끌었다. 4위에 우육인 '선서인더가든 블랙앵거스 찹스테이크'가 유일하게 베스트5에 포함됐다.


◆오리온, '고소미 1979' 출시



오리온은 1979년 출시됐던 '원조' 고소미의 맛과 감성을 그대로 살린 '고소미 1979'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고소미 1979는 현재 생산판매 중인 '고소미'와 달리, 1979년의 원조 고소미 레시피를 재해석한 제품이다. 오리온은 추억의 맛을 찾는 소비자들의 출시 요청이 이어져온 것에 착안, 원조 고소미의 재출시를 결정했다는 설명이다.


◆SPC그룹 '무산소 발효 커피' 개발 성공



SPC그룹은 자체 특허 발효종을 이용한 '무산소 발효 커피' 개발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무산소 발효는 커피 가공 과정에 와인의 발효 방식을 적용한 것으로, 수확한 생두(또는 커피 체리)를 산소가 차단된 공간에서 장시간 발효하는 방법이다. 이번 발효커피는 강한 산미와 발효취가 강하게 느껴지는 기존의 발효커피들과 차별화됐다. 진저브레드, 캐러멜 등의 고소하고 달콤한 맛과 라벤더, 얼그레이의 은은한 향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것이 특징이다.


◆남양유업, 랜선 임신육아교실 진행



남양유업은 11월 17일 '세계 이른둥이의 날'을 맞이해, '이른둥이' 육아에 대한 임신육아교실을 인스타그램 IGTV 방송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른둥이'는 체중 2.5kg 미만의 저체중아 및 재태기간 37주 미만에 태어난 아기를 말한다. 이른둥이는 엄마의 배 속에서 충분히 성장하지 못한 채 세상에 나왔기 때문에 각종 신체 장기의 발달이 불완전한 경우가 많다. 이에 남양유업에서는 이번 '세계이른둥이의 날' 특집으로, 랜선 임신육아교실을 통해 이른둥이 육아에 관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롯데하이마트, '농·어촌상생협력기금' 출연 협약 체결



롯데하이마트는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과 '농·어촌상생협력기금' 출연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농·어촌상생협력기금'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에서 관리, 운영하는 기금이다. 자유무역협정(FTA)으로 직접적인 피해를 입었거나, 피해가 우려되는 농·어업인을 지원한다. 롯데하이마트는 '농어촌상생협력기금'을 통해 농·어촌지역 어르신들에게 2,600만원 상당 난방가전을 지원할 예정이다.


◆LF 인덜지, 버니니(Bernini) '와인 스프리처' 국내 단독 출시



LF는 주류 유통 자회사 인덜지에서 스파클링 와인 브랜드인 '버니니(Bernini)'의 와인 스프리처(Wine Spritzer)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LF 인덜지가 국내 시장에 단독으로 선보이는 버니니의 RTD(Ready To Drink) 버전인 와인 스프리처는 화이트 와인을 베이스로 소다수를 혼합한 칵테일(과실주)이다. 알코올 도수는 5.2%다. 버니니는 레몬맛과 스트로베리맛 2종류의 와인 스프리처 제품을 500ml의 캔 형태로 출시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