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우리銀, 印尼서 '25년 연속 최우수 은행' 선정
양도웅 기자
2020.11.11 11:05:03
현지 언론 심사 결과 안정적인 수익성, 건전성 등 평가

[딜사이트 양도웅 기자] 우리은행이 올해도 인도네시아 언론매체로부터 '최우수 은행'으로 선정됐다.  

우리은행은 최근 인도네시아 현지 법인인 우리소다라은행이 현지 금융전문지 '인포뱅크 매거진(Infobank Magazine)'으로부터 최우수 은행에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1979년 창간한 인포뱅크 매거진은 매년 인도네시아의 모든 은행을 평가한 뒤 부문별로 최우수은행을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우리소다라은행은 올해까지 포함해 25년 연속 이 자리를 지키고 있다. 인도네시아 시중은행 가운데 25년 연속 최우수 은행에 꼽힌 건 우리소다라은행이 처음이다.


우리은행에 따르면, 인포뱅크 매거진은 우리소다라은행의 ▲안정적인 수익성과 건전성을 바탕으로 한 지속적인 경영실적 향상 ▲우수한 지배구조와 리스크 관리 등을 높이 평가했다. 


실제 우리소다라은행의 실적이 꾸준히 확대되는 추세다. 2015년 12월 말 15억1136만달러였던 우리소다라은행의 총자산은 2019년 12월 말 27억1487만달러로 80% 증가했다. 같은 기간 영업수익도 6739만달러에서 1억49만달러로 49% 늘어났다. 

관련기사 more
우리銀, 채용비리 부정입사자 8명 퇴직 조치 우리銀, 올 상반기에도 혁신기업 10곳 지원 우리銀, 한투證과 손잡고 WM·IB 경쟁력 강화 우리銀, 새만금 태양광 발전사업 금융주선

최정훈 우리소다라은행 법인장은 "이번 수상은 코로나19로 어려워진 경제 여건에서도 최우수 은행으로 선정된 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에 대한 신뢰를 최우선 가치로 삼아 더 좋은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우리소다라은행은 지난 10월에도 인도네시아 유력 경제지인 '톱 비즈니스 매거진(Top Business Magazine)'이 현지 기업 840여개사를 대상으로 실시한 지배구조(Governance), 리스크(Risk), 컴플라이언스(Compliance) 분야 평가에서도 은행 부문 톱 GRC에 선정되는 등 현지에서 꾸준한 신뢰를 받고 있다. 


우리소다라은행은 2014년말 우리은행의 인도네시아 현지 법인과 인도네시아 은행인 소다라은행이 합병해 새롭게 탄생한 은행으로, 한국계 은행 가운데 최대 현지 네트워크(155개)를 보유하고 있다.


<참고=우리은행 사업보고서>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업종별 IPO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