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마이더스AI, 美 마리화나 오일 회사 인수 추진
정강훈 기자
2020.11.11 12:46:25
블루시너지 관계사, 100억원에 경영권 지분 취득 검토

[딜사이트 정강훈 기자] 마이더스AI가 대마 사업에 진출하기 위해 미국 켈리포니아에 위치한 칸나비스 농축액 추출 시설(Melrose Facility Management, LLC)의 지분 51%를 약 100억원에 인수하는 것을 검토하고 있다.


이를 위해 마이더스AI는 지난 5일 말레이시아의 차량공유 서비스 업체인 DMD테크놀로지(DMD TECHNOLOGY SDN BHD)의 지분을 처분한다고 공시했다. 본계약을 완료할 때까지 미국 블루시너지(Blue Synergy corp)의 지분 16.8%를 양수인으로부터 담보로 제공 받는다. 이번에 마이더스AI가 인수하는 칸나비스 농축액 추출 시설은 블루시너지의 관계사다. 


블루시너지는 미국내 대마초 재배사업을 영위하는 아틀란틱골드윈(Atlantic Goldwin Corporation)을 손자회사로 두고 있다. 미국 로스앤젤레스 지역에 위치한 아틀란틱골드윈은 마리화나 재배 라이선스를 보유한 현지기업과 임대차 계약을 체결하고 대규모 인도어 대마초 재배농장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마이더스AI는 마리화나 사업에서 재배, 추출, 유통까지 영역을 넓힐 계획이다. 국내외 회계법인과 함께 관련 회사들의 주식평가 및 가치평가를 끝냈다.


칸나비스 농축액은 중추신경계 및 체내에서 내분비노이드계의 광범위한 단백질과 상호 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통증 완화 효과가 있어 섬유근육통, 과민성대장증후군, 다발성경화증 등에 효능이 있다. 여성의 생리통에도 활용할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마이더스AI, 美 마리화나 판매점 인수 실사 마이더스AI 주가, 글로벌 마리화나 합법화에 순풍 마이더스AI,미국 MFM 본계약 체결 임박 마이더스AI, 美 마리화나 시장진출 결실맺나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