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CJ제일제당의 실험…건강간편식 시장 개척 外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윤아름 기자
2020.11.12 09:06:05

◆CJ제일제당의 실험…'더비비고'로 건강간편식 시장 개척


[딜사이트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윤아름 기자] CJ제일제당이 신개념 한식 HMR을 앞세워 '차세대 HMR' 시장 개척에 나섰다. CJ제일제당은 '건강간편식' 전문 브랜드 '더비비고'를 론칭하고, 국물요리 4종, 덮밥소스 4종, 죽 4종 등 신제품 12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건강간편식'은 건강에 대한 소비자 니즈와 국내외 트렌드를 반영한 HMR이다. '비비고'가 '제대로 만들어 맛있는 한식'으로서 집밥을 대체하며 HMR 시장 성장을 이끌고 있다면, '더비비고'는 '건강을 중심으로 설계된 균형 잡힌 한식'을 표방한다. 건강한 식생활 제안을 통해 '건강간편식'이라는 신시장을 창출, 주도하겠다는 계획이다.


◆동원홈푸드, 크리스피 프레시 배달 전문점 오픈


관련기사 more

동원홈푸드는 프리미엄 샐러드 전문 카페 '크리스피 프레시' 배달 전문점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강남, 서초 지역 대상 배달 전문 매장 '크리스피 프레시 딜리버리 서초점'은 배달의민족, 요기요, 쿠팡잇츠 등 배달 어플리케이션을 통해서만 주문이 가능하다. 현재 운영 중인 합정점도 최근 인근 지역에 배달 서비스를 시작했다. 내년 초까지 배달 전문점을 포함해 수도권 내 3~4곳의 신규 매장을 추가할 예정이다.


◆CU, 마감세일 '그린세이브' 전국 확대



편의점 CU의 마감 세일 '그린세이브' 서비스가 이달 12일부터 전국 1만 4천여 개 점포로 확대된다. CU는 지난 6월, 유통기한이 임박한 상품이나 점포에서 판매가 부진한 상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그린세이브 서비스를 서울시 내 일부 점포를 대상으로 선보였다. 이번 그린세이브 서비스 확대는 음식물쓰레기 절감이라는 사회적 효과와 함께 알뜰 소비를 지향하는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CU에 따르면, 지난달 그린세이브 서비스 매출은 도입 초기(7월) 대비 무려 16배나 급증했으며 판매수량 역시 같은 기간 동안 15배 이상 늘었다.


◆롯데면세점, 창립40주년 사사 발간



롯데면세점이 창립 40주년을 기념해 사사(社史) '롯데면세점 40주년 헤리티지북'을 발간했다. 약 1년 반 동안의 기획과 편찬 과정을 거쳐 완성한 '롯데면세점 40주년 헤리티지북'은 기존 사사들의 편년체 형식의 역사 서술 방식에서 벗어나 롯데면세점 브랜드의 역사와 정통성, 비전을 아티스틱한 감성을 바탕으로 표현했다. 총 387페이지의 단행본으로 제작됐으며 롯데면세점의 브랜드 가치에 중점을 둔 헤리티지 파트와 면세점의 역사를 보여주는 히스토리 파트로 구성됐다.


◆이디야커피, 고품격 '캡슐커피' 3종 출시



커피 프랜차이즈 이디야커피는 캡슐커피 3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디야 캡슐커피'는 '페르소나 블렌드', '콜롬비아 슈프리모', '에티오피아 리무' 총 3종으로 구성됐으며 전국 홈플러스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디야커피는 최근의 언택트 소비 트렌드에 맞춰 이디야커피랩의 품격 있는 커피를 집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이번 신제품을 출시했다는 설명이다. '이디야 캡슐커피' 3종의 가격은 모두 각 5600원이다.(각 8개입)


◆오비맥주, 무알코올 맥주 '카스 제로' 본격 판매 돌입



오비맥주가 무알코올 맥주 '카스 0.0(카스 제로)' 시음 행사와 함께 본격 판매에 돌입한다. 카스 제로는 일반 맥주와 같은 원료를 사용하고 동일한 발효 및 숙성 과정을 거친 후 마지막 여과 단계에서 '스마트 분리공법'을 통해 알코올만 추출하는 것이 특징이다. 알코올 도수 0.05% 미만의 무알코올 맥주다.


◆농심, 연탄 3000장 지역사회에 전달



농심은 최근 서울 동작구 상도4 동 일대에 사랑의 연탄 3000장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농심이 기부한 연탄은 에너지 빈곤층에 전달됐다. 농심이 전한 사랑의 연탄은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모금한 ' 해피펀드' 로 마련한 것이다. 농심은 이웃과 함께 행복을 추구한다는 철학 아래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돕는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난달 농심은 동작구 저소득층 독거노인을 위해 선물키트를 전하고, 지역사회 어린이를 위해 도서 1300 권을 기부한 바 있다.


◆롯데시티호텔 마포, '프라이빗 모먼트' 패키지 선봬



롯데시티호텔 마포는 내년 1월 31일까지 '프라이빗 모먼트(Private Moment)' 패키지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슈페리어 스위트 1박, 미니바 2세트, 프라이빗 모먼트 이용 혜택 4인으로 구성된 이번 패키지는 롯데시티호텔 마포 4층에 위치한 호텔 수영장을 체크인 당일 저녁 10시 30분부터 자정 12시까지 90분 동안 독점으로 사용할 수 있는 프라이빗 모먼트 서비스를 제공한다. 4인 기준 상품으로 패키지 가격은 60만원부터다.


◆쿠팡, '아이폰12 프로맥스', '아이폰12 미니' 사전예약



쿠팡은 오는 13일부터 19일까지, 5G를 적용한 애플 '아이폰12 프로맥스', '아이폰12 미니'의 사전예약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전예약 구매 고객은 오는 20일부터 수령 가능하며, 로켓와우 회원은 공식발매일인 20일 오전 7시 전에 새벽 배송으로 받아볼 수 있다. 쿠팡에서는 애플이 운영하는 보험상품인 애플케어플러스(AppleCare+)를 원스톱으로 결합구매 할 수 있다. 애플케어플러스를 구매하면 무상보증기간을 2년으로 연장하고, 소비자 과실로 파손된 경우에도 연 2회, 보증기간 내 최대 4회에 한해 수리, 교환 비용을 지원받을 수 있다.


◆위메프, 스타 셰프 개발 간편식 단독판매



위메프는 최현석, 여경래, 신동민 등 각 분야 최정상급 스타 셰프가 개발한 가정간편식을 '갓신선' 코너에서 단독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위메프 '갓신선'의 고품질 먹거리를 엄선해 생산자와 고객을 직접 연결한다는 취지에 맞춰 기획했다. 최정상급 스타 셰프가 본인 레시피로 직접 개발한 프리미엄 가정간편식을 고객에게 직접 배달할 수 있도록 연결한 것. 위메프는 각 셰프들이 개발한 가정간편식을 V커머스를 통해 소개한다. 12일 저녁 7시부터 한 시간 동안 최현석 셰프가 직접 개발한 크림함박 리조또 가정간편식(HMR) 상품을 방송한다. 방송은 위메프 모바일·웹 메인에서 시청할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한국투자증권
Infographic News
업종별 메자닌 현황
Issue Today more